
냉장고를 사용하다보면 냉장고 문 표면에 지저분한 얼룩이 생기곤합니다.
문을 열 때마다 눈에 띄는 지저분한 얼룩들, 어디서부터 생겨났는지 모를 손자국과 오래된 물때 얼룩은 볼 때 마다 스트레스를 주는데요. 미루고 미뤘던 냉장고 얼룩 청소,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방법으로 말끔히 지워보세요.
냉장고 얼룩 손쉽게 지우는 방법

냉장고 얼룩을 지우는데엔 린스(컨디셔너)를 사용하면 효과적입니다. 먼저 생수병이나 분무기에 물 한 컵 정도를 채워줍니다. 500ml 생수병을 사용한다면 절반보다 조금 낮은 높이까지 채워주면 됩니다. 여기에 린스(컨디셔너)를 한 펌프 넣어주면 되는데요. 뚜껑을 닫고 흔들어 주면 손쉽게 린스를 섞을 수 있습니다. 차가운 물보단 미지근한 물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이후 걸레에 린스물을 묻혀 얼룩을 닦아주면 되는데요. 걸레를 물에 한 번 적셔준 뒤 물기를 짜주어, 촉촉한 상태로 만들어 사용하면 좋습니다. 이때 사용하는 걸레는 극세사 타올을 이용하면 좋습니다. 극세사 타올은 냉장고 표면에 기스가 생길 확률이 적고 먼지가 많이 달라 붙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래되어 잘 지워지지 않는 얼룩이 있다면 린스를 직접 바르는 방법도 있습니다. 얼룩 위에 린스를 발라 5분정도 불려준 뒤 닦아주면 좀 더 효과적으로 제거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메탈 냉장고에 얼룩이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 가로나 세로로 있는 결을 따라 닦아주면 좋습니다.
얼룩을 지운 뒤 깨끗한 물을 적신 걸레로 한 번 닦아준 뒤, 마른 걸레로 한 번 더 닦아주면 반짝반짝 빛나는 냉장고 청소가 끝이납니다. 린스를 이용한 얼룩 제거법은 식세기 표면에 생긴 얼룩이나 메탈소재의 오븐 표면에 생긴 얼룩을 제거하는데도 효과적입니다.
소주를 이용해 얼룩을 제거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분무기에 소주를 넣어 얼룩 위에 뿌려준 뒤, 극세사 타월을 이용해 문질러 닦아주면 됩니다. 오래된 얼룩이라면 소주를 뿌리고 5분정도 기다렸다 닦아주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