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이승우 바르사 시절 동료' 음불라와 협상 중… 佛 매체 "진지하게 접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FC 바르셀로나 라 마시아에서 이승우와 함께 뛰었던 조르디 음불라의 울산 HD 이적설이 거론되고 있다.
프랑스 매체 <풋 메르카토> 에 따르면, 음불라는 현재 K리그1 디펜딩 챔피언인 울산과 진지하게 협상을 진행하고 있다. 풋>
따라서 <풋 메르카토> 의 전망처럼 울산이 음불라를 영입하려면 이중 한 명을 정리하는 작업이 우선되어야 할 것으로 보인다. 풋>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베스트 일레븐)
FC 바르셀로나 라 마시아에서 이승우와 함께 뛰었던 조르디 음불라의 울산 HD 이적설이 거론되고 있다.
프랑스 매체 <풋 메르카토>에 따르면, 음불라는 현재 K리그1 디펜딩 챔피언인 울산과 진지하게 협상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26세로 스페인과 콩고 공화국 이중국적을 가지고 있는 음불라는 저돌적이면서도 빠른 발을 가진 날개 공격수이며, 바르셀로나 출신 답게 상당히 높은 수준의 테크닉을 가진 선수로 알려져 있다.
올해 1999년생인 음불라는 바르셀로나 유스를 통해 성장한 뒤 2016년 바르셀로나 B팀을 통해 프로 데뷔했으며, 이듬해 프랑스 리그1에 속한 명문 AS 모나코로 이적하면서부터 본격적으로 클럽 커리어를 쌓고 있다.

이후 세클레르 브뤼헤·우에스카·마요르카·에스토릴·라싱 산탄데르·엘라스 베로나 등을 거쳐 2024-2025시즌에는 포르투갈 클럽 지우 비센테에서 뛰었다. 2024-2025시즌 성적은 리그 기준 24경기 2도움이다.
음불라는 과거 라 마시아 시절 이승우와 함께 뛴 선수로도 알려져 있다. 2016-2017시즌 UEFA 유스 챔피언스리그 16강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당시 골을 합작하기도 했다. 당시 후반 16분 음불라의 강한 슈팅이 골키퍼에 막혀 나오자 이승우가 재빠르게 볼을 탈취해 골을 성공시켰던 적이 있다.
울산은 2025시즌 현재 K리그 외국인 쿼터 규정상 선수를 추가 영입할 수는 없다. 에릭 파리아스·야고·밀로시 트로야크·다르얀 보야니치·구스타프 루빅손·마티아스 라카바 등이 쿼터를 가득 메우고 있다. 따라서 <풋 메르카토>의 전망처럼 울산이 음불라를 영입하려면 이중 한 명을 정리하는 작업이 우선되어야 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울산은 현재 한창 진행 중인 2025 FIFA 미국 클럽 월드컵을 치르고 있다. F그룹에서 마멜로디 선다운즈·플루미넨시에게 각각 0-1, 2-4로 패했던 울산은 오는 26일 새벽 4시(한국 시각) 신시내티 TQL 스타디움에서 독일 분데스리가 명문 도르트문트와 대결한다.

글=김태석 기자(ktsek77@soccerbest11.co.kr)
사진=ⓒgettyImages/게티이미지코리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Copyright © 베스트일레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