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창의력을 꺼내 줄 가이드, ‘마인크래프트 놀라운 발명품’
블록으로 이루어진 세계, ‘마인크래프트’에서는 다양한 활동이 가능합니다. 넓은 대륙에서 모험을 떠날 수도 있고, 몬스터를 잡거나 다른 사람들과 즐길 수도 있죠.
특히, 크리에이트는 마인크래프트의 백미입니다. 종류와 소재, 특성이 다양한 네모난 블럭으로 된 세계에서 블럭을 옮기고 쌓아서 간단한 건축물을 만들기도 하고, 간단한 기믹이 주어진 블록, 레드스톤과 회로를 이용해 작동하는 장치를 만들 수도 있죠. 마인크래프트의 이런 특징은 자신이 가지고 있는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도 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마인크래프트에서 블록을 쌓아 무언가를 만들거나 레드스톤과 회로에 대해 어느 정도 숙달됐다면, 좀 더 대단한 것을 만들어보고 싶지 않나요? 몬스터 공장, 우주 정거장, 서바이벌 아레나 등등… 게다가 이러한 건물은 목적대로 작동하며 안에서 다양한 활동도 즐길 수 있다면? 이번에 소개할 마인크래프트 공식 가이드 시리즈 ‘마인크래프트 놀라운 발명품 만들기’는 그러한 건축에 도전하는 여러분을 위한 가이드입니다.
원리를 익혔다면 다음은 창의력의 영역이지만, 여러분의 머리 속에 잠들어 있는 창의력을 건드려 줄 계기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전 세계의 건축 전문가들이 마인크래프트 세계에 펼친 다양한 건축물을 보고, 기법과 원리에 대해 설명해 준다면 어떨까요?
‘마인크래프트 놀라운 발명품 만들기’에는 총 12명의 건축 전문가가 지은 다양한 건축물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어떠한 의도로 이런 건축물을 제작했으며 이 의도에 맞게 지정한 블록의 종류, 레드스톤을 이용해 건물 안에서 발생시키는 기믹을 설명해 줍니다.
먼저 어떤 건축물을 지었는 지 각자의 설명으로부터 시작합니다. 단순한 건물 한 채가 있는 것이 아니라 한 지역이라고 해도 될 정도로 다양한 건축물이 가득합니다. 한 쪽에서는 동물을 기르고 있기도 하고, 재배를 하고 있기도 하며, 전체 건물의 동력이 되는 부분을 모아둔 장소도 있고, 플레이어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경기장이나 함정을 설치해 두기도 합니다. 12명의 전문가가 각자의 세계관을 구성하고 있어 건축물마다 세계를 넘나드는 체험을 하는 느낌마저 듭니다.
다음에는 구석구석 어떠한 시설이 설치되어 있는지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이 곳에서는 어떤 장치가 어떤 의도로 돌아가고 있는지 설명해 주기도 하죠.
그리고 이 장치를 구성하는 데 쓴 건축 기법, 레드스톤 기법을 알려줍니다. 근간을 이루고 있는 장치는 아예 블록을 쌓아 나가는 순서부터 가르쳐주니, 복잡하고 어려워 보여도 차근차근 따라하면 됩니다. 사실 모든 장치가 아주 복잡한 기믹을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라, 신호를 주면 작동을 한다는 레드스톤의 기초가 쌓여 있는 것이기 때문에, 너무 겁을 먹을 필요는 없습니다.
‘마인크래프트 놀라운 발명품 만들기’는 2023년 4월 15일 발행으로, 온·오프라인 서점을 통해 구입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