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 어디서나 ‘취업 똑·똑’…맞춤형 취업 서비스 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자신의 특성과 상황 등을 자가 진단 후 전화 또는 대면 등 원하는 상담방식으로 맞춤형 서비스를 받는 '취업 똑·똑' 서비스가 시작된다.
이민재 고용부 고용서비스정책관은 "언제 어디서나 '취업 똑·똑'처럼 국민이 더 쉽고 편리하게 취업의 문을 두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며 "고용·금융·복지 등 복합애로 해소를 위한 서비스도 고용복지플러스센터가 중심이 되어 취업 취약계층에 통합적으로 연계·제공할 수 있도록 부처 간 협업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용노동부]
자신의 특성과 상황 등을 자가 진단 후 전화 또는 대면 등 원하는 상담방식으로 맞춤형 서비스를 받는 ‘취업 똑·똑’ 서비스가 시작된다.
고용노동부는 고용복지플러스센터 담당자가 맞춤형 취업 서비스를 제공하는 ‘언제 어디서나 취업 똑·똑’ 온라인 서비스를 오는 24일부터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취업·재취업 등 고용서비스가 필요한 구직자,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구직 준비 중인 청년과 새 출발을 희망하는 소상공인 등이 대상이다.
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고용복지플러스센터 누리집에 게시된 퀵메뉴 또는 큐알(QR) 코드에 접속하면 된다.
특히 고용부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등 유관기관에 이 서비스를 안내하면서 고용부 누리집, 고용24 등에서도 해당 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도록 확대 추진할 예정이다.
이민재 고용부 고용서비스정책관은 “언제 어디서나 ‘취업 똑·똑’처럼 국민이 더 쉽고 편리하게 취업의 문을 두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며 “고용·금융·복지 등 복합애로 해소를 위한 서비스도 고용복지플러스센터가 중심이 되어 취업 취약계층에 통합적으로 연계·제공할 수 있도록 부처 간 협업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문의 : 고용노동부 고용서비스정책관 고용서비스정책과(044-202-7339)
Copyright © 정책브리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언제 어디서나 ‘취업 똑·똑’…맞춤형 취업 서비스 개시
- 덕수궁 놀러온 디즈니 캐릭터…28일부터 ‘미키 in 덕수궁’ 개최
- 한복과 함께 즐기는 2024 가을
- 대한민국 정책포털 숏폼
- 대한민국 정책포털 숏폼
- [경찰청X토스] 국민 호구형 배우 최홍일 “애들아, 제발 부탁한다. 제발 좀!”
- [’24.9.19.~9.21. 국민 곁으로] ‘원전 동맹국’ 체코
- 복지부 “8차 파견 군의관 중 부대 복귀자 없어”
- 농식품부 “쌀 수급 균형 위해 소비 확대와 적정생산 정책 추진 중”
- [체코 순방을 마치며] 2박 4일간 진행된 체코 공식방문의 의미와 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