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에는 역시 눈썰매지" 동심과 추억을 안겨주는 전국 눈썰매장 (총정리)

주말에 가기 좋은 전국 눈썰매장 위치

눈썰매장 / 게티이미지뱅크

우리나라는 사계절이 뚜렷한 곳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 계절에만 할 수 있는 활동이나 추억이 각각 있기 마련인데요. 겨울의 경우에는 역시 겨울스포츠가 아닐까 싶습니다.

날씨는 춥지만 마음만은 뜨거워지는 그런 겨울 스포츠가 매 겨울마다 인기를 끕니다. 요즘은 스키나 스노우보드 등을 타러 많이 여행을 떠나곤 하지만, 20여 년 전만 하더라도 많이 이용했던 게 바로 눈썰매장입니다.

물론 여전히 인기가 많기도 하고요. 겨울을 맞아 방문하기에 좋은 눈썰매장을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일산 원마운트 스노우파크
일산 원마운트 스노우파크 / 온라인커뮤니티

◆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한류월드로 300
◆ 매일 10:00 - 20:00
◆ 1566-2232

이곳은 다양한 겨울 눈놀이와 체험, 공연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입니다.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썰매를 비롯해서 얼음호수에서 즐길 수 있는 아이스레이크와 스케이트와 이색 썰매를 타고 달릴 수 있는 아이스로드 등 다양한 겨울 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작년 11월 신규 리뉴얼되어 기존보다 더 화려하고 더 신나는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스노우파크, 에버슬라이드, 스노우쇼, 버블쇼, 오로라쇼 등 각각 진행되는 프로그램의 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미리 홈페이지를 통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담양 테테루 눈썰매장
담양 테테루 눈썰매장 / 티몬

◆ 전남 담양군 담양읍 메타세콰이어로 146
◆ 매일 10:00 - 17:00 (휴게시간 12:00 - 13:00)

담양에는 메타세콰이어에서 5분, 프로방스에서 2분 거리에 오랑쥬마을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캠핑을 할 수 있는 곳인데, 이곳에서는 눈썰매장을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키즈카페와 눈썰매장, 카페 음료까지 포함해 15,000원의 가격으로 즐길 수 있으며, 카라반 캠핑 이용 고객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이곳의 눈썰매는 한 가지 팁이 있는데요.

글씨가 없는 빨간 튜브는 이번에 새로 만들어진 것, 글씨가 쓰여진 핑크색은 지난 겨울에 만들어진 건데요. 빨간 튜브가 훨씬 빠르고 가볍기 때문에 스피드를 즐기려는 분들이라면 빨간색을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인천 문학경기장 스노우파크
인천 문학경기장 스노우파크 / 야놀자

◆ 인천 남구 매소홀로 618
◆ 매일 09:30 - 17:00 (점검시간 11:50 - 12:30)
◆ 032-429-5549

썰매는 물론 놀이기구, 체험활동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스노우파크가 인천 문학경기장에 열렸습니다. 50미터 길이의 봅슬레이 얼음썰매장은 일반 눈썰매보다 훨씬 더 빠른 스피드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또한 튜브눈썰매장, 전통얼음썰매장, 눈놀이 동산 등은 물론이고 빙어잡이 체험 공간, 꼬마기차, 미니전동차와 같은 어린 아이들이 이용하기 좋은 시설도 갖추어져 있습니다.

야구 경기가 겨울이면 쉬기 때문에 아쉬운 마음이 드실 텐데요. 그 아쉬운 마음을 스노우파크로 달래보시기 바랍니다.

파주 눈 내리는 초리골 눈썰매장
파주 눈 내리는 초리골 눈썰매장 / 온라인커뮤니티

◆ 경기 파주시 법원읍 초리골길 138-9
◆ 매일 10:00 - 16:30
◆ 눈썰매장(소인,대인) 9,000원

파주 초리골마을에서 운영하는 눈 내리는 초리골 축제, 여러 가지 다양한 볼거리는 물론이고 눈썰매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스노우 래프팅, 빙어잡기, 짚라인, 회전그네, 꼬마열차, 깡통열차 등과 같은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이는 다른 곳과는 다르게 지역 축제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매일 축제의 장이 펼쳐지곤 합니다. 2월 12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니, 늦지 않게 방문해보세요.

알프스마을 눈썰매장
알프스마을 눈썰매장 / 온라인커뮤니티

◆ 충남 청양군 정산면 천장호길 223-35
◆ 매일 09:00 - 18:00\
◆  041-942-0797

마지막으로 소개할 곳은 청양 알프스마을의 눈썰매장입니다. 6종 눈썰매를 비롯하여 얼음썰매, 봅슬레이 등도 함께 체험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1월 1일부터 2월 19일까지 칠갑산 얼음 분수 축제도 함께 진행이 됩니다.

마치 겨울왕국에 온 것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하는데요. 얼음 분수 축제는 저녁 10시까지, 주말과 공휴일은 9시까지 운영하고 있으니 오후에는 신나게 눈썰매를 즐기고 그 이후에는 다양한 눈 조형물을 바라보면서 밤을 보내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 눈썰매장을 함께 알아봤는데, 과거와 다르게 눈썰매만 즐길 수 있는 게 아니라 봅슬레이나 얼음썰매 등과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즐길 수 있어 더욱 풍성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어른들에게는 추억을, 아이들에게는 동심을 챙겨줄 수 있는 눈썰매장 추천 정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