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맞는 일본?"...휴가때 가기 좋은 일본 여행지 6대도시 특징 총정리
일본은 위아래로 긴 섬나라로 각 도시별로 특징이 뚜렷하며,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나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우리나라와 매우 가깝기도 해,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여행을 떠나는 나라이기도합니다.
같은 나라임에도 불구하고 다른 문화와 다른 먹거리, 다른 풍경, 다른 특징들을 가지고 있어, 많은 분들께서 이번 휴가로 어디를 가야 할지 고민하시고는 하는데요.
오늘은 나에게 맞는 휴가 시기별 가기 좋은 일본 여행지 6대도시의 특징을 총정리해 소개해드리려 하는데요. 나에게 맞춤형 일본여행을 즐기기 위해 한번 알아볼까요?
도쿄
일본의 수도인 도쿄는 다른 말로 동경이라고 하기도 하는데요. 기다란 일본 내에서도 거의 중간에 위치해 있고 도쿄만으로도 일본을 즐기기에는 충분해, 첫 일본 여행지로 가장 많이 선택되는 도시이기도 합니다.
도쿄 한 곳에서 관광, 쇼핑, 먹거리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많아 한 곳만 즐겨도 좋지만, 최근 들어 도쿄와 근교도시를 묶어 여행을 떠나는 분들이 많은데요.
도쿄에서는 스카이트리와 도쿄타워, 오다이바, 아사쿠사, 온천 등 다양한 볼거리와 힐링거리가 있고, 바로 옆 자바현에는 디즈니월드와 디즈니씨 등 즐길거리까지 많습니다.
도쿄는 여름과 겨울을 제외한 날을 빼고는 모두 추천드리는데요. 특히 봄철에는 일본 내에서도 가장 아름다운 벚꽃을 구경할 수 있기도 합니다.
오사카
도쿄와 함께 가장 많이 사랑받는 도시인 오사카는 한국인들이 어찌나 여행을 많이 가는지, 도심에 돌아다니는 사람들 대부분이 한국인이라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로 사랑받고 있는데요.
오사카에는 유니버셜 스튜디오와 도톤보리 등 관광지가 있어 둘러보기에도 좋고, 교통이 매우 좋게 되어있어 늘 사람들이 북적이는 도시로 유명합니다.
사실 오사카만으로는 관광할 거리가 많지는 않은데요. 하지만 앞서 말씀드린 대로 교통이 매우 좋아, 야경이 아름다운 고베와 사슴공원으로 유명한 나라, 정적인 도시 교토 등 함께 돌아다니며 즐겨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오사카의 경우에는 여름을 제외한 모든 계절에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리는데요. 여름에도 가기에는 좋으나 안 그래도 사람들이 많은데, 여름휴가철이라고 사람들이 더욱 많아져 즐길 수 있는 것들도 못 즐기고 올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후쿠오카
한반도에서 가장 가까운 도시로 잘 알려진 후쿠오카는 규슈지방 중 가장 큰 도시라고 할 수 있는데요. 앞서 소개해드린 두 도시에 비해 복잡하지 않아 편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하며 여행을 즐기기에 매우 좋습니다.
보통 후쿠오카의 경우 식도락 여행과 온천여행을 목적으로 떠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 밖에도 후쿠오카타워나 텐진쇼핑상가 등 관광을 즐기기에도 매우 좋습니다.
후쿠오카로 가장 많이 떠나는 이유라고 할 수 있는 온천의 경우에는 후쿠오카시내에서 찾기 어려워, 주변 시내로 나가야 하는데요. 후쿠오카에서 불과 몇 시간이면 갈 수 있는 오이타의 유후인온천과 벳푸온천 등 교통이 편리하니 꼭 다녀와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후쿠오카를 온천여행으로 가는 만큼 추천해 드리는 계절도 겨울인데요. 뜨끈하게 몸을 풀고 따뜻한 연기가 폴폴 나는 어묵음식들을 맛보며 힐링을 즐겨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나고야
나고야는 도쿄와 오사카 사이에 위치해 있는 도시인데요. 나고야는 한국에서는 흔하게 떠나는 여행지는 아니지만, 전 세계에서 꽤 알아주는 식도락 여행지의 대표주자라고 할 수 있을 만큼 맛난 음식들이 많기로 유명합니다.
나고야는 타 도시에 비해 즐길거리가 많지는 않습니다. 그나마 가볼 만한 곳이라고 하면 나고야성이나 레고랜드 정도와 외곽에 일본 3대 온천인 게로온천마을 정도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음식을 주목적으로 하면 상황은 매우 달라집니다. 특히 나고야메시, 즉 나고야의 밥이라는 단어가 생길 수 있는 나고야에서만 맛볼 수 있는 음식들이 많은데요. 일본에 먹으러 간다고 하면 나고야는 최고의 선택지가 되어줄 것입니다.
나고야의 경우에는 정해진 테마가 있는 만큼 사계절 내내 언제 즐겨도 매우 좋은데요. 수많은 식당들과 길거리음식들을 섭렵해 입이 행복한 여행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홋카이도
북해도라고도 불리는 홋카이도는 일본의 최 북단에 위치해 있는 큰 지역인데요. 가장 큰 도시인 삿포로를 중심으로 항구도시 오타루, 온천도시 노보리베츠, 해산물의 도시 하코다테 등 같은 홋카이도라도 즐길거리가 매우 많기로 유명합니다.
북쪽에 위치해 있는 곳인 만큼 겨울에는 극강의 추위를 자랑하는데요. 하지만 그만큼 눈도 많이 내리며, 설경이 너무나도 아름다워 홋카이도에서 열리는 눈축제는 세계 3대 축제 중 하나로 여겨지기도 합니다.
여름에는 무더운 일본에서도 가장 선선한 기온을 가지고 있어 피서지로도 인기가 많은데요. 드넓은 대지에 라벤더가 아름답게 피어나며, 다양한 해산물로 하여금 식도락 여행까지 할 수 있는 가장 추천드리는 여행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홋카이도는 오히려 봄과 가을철 추천하는 타 지역과는 달리 여름과 겨울에 다녀가보시길 추천드리는데요. 아름다운 모습을 눈에 담고, 다양한 해산물요리로 입까지 즐거운 특별한 여행을 이곳에서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오키나와
일본에서 우리나라 제주도의 역할을 하고 있는 오키나와는 일본의 대표적인 여름휴양지로 유명한데요. 이 섬들이 모여있는 지역은 에메랄드빛으로 이루어진 매우 아름다운 바다로 하여금 힐링을 즐기러 가기 매우 추천드리는 도시입니다.
오키나와는 바다가 다했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수많은 비치가 있고, 해안을 따라 수많은 리조트가 있어 여행을 떠나기에 매우 좋은데요.
해수욕을 제외하고도 추라우미수족관과 같은 즐길거리가 많고, 겨울에도 따뜻한 날씨라 추운 한국을 떠나 여행을 즐기기에 매우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또한 오키나와의 특징은 일본 본토와는 전혀 다른 분위기의 도시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일본과는 원래 다른 국가였을 만큼 사뭇 다른 문화와 일본 내에서도 먹기 어려운 특별한 먹거리로 하여금 즐기기 매우 좋습니다.
Copyright © 본 콘텐츠에 있는 저작권는 이앤투어픽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