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수 겸 방송인 데프콘이 30kg 감량에 성공하며 화제를 모았다.
그는 유튜브 채널 ‘데프콘TV’를 통해 자신의 다이어트 비결을 공개했는데, 핵심은 '1일 1식'과 '히비스커스차'였다.
특히 공복을 유지하면서도 효과적으로 체중을 감량한 그의 방법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데프콘이 실천한 다이어트 비결을 알아보자.
1일 1식, 체중 감량의 핵심은 '공복 유지'

데프콘의 1일 1식은 장시간 공복을 유지해 인슐린 분비를 최소화하는 데 중점을 둔다.
일반적으로 인체는 혈당을 먼저 소모한 후 지방을 연소하지만,

공복 시간이 길어지면 인슐린 수치가 낮아지고 체내 에너지원으로 지방이 우선 사용된다.
데프콘은 "1일 1식에 몸이 적응한 것 같다. 조금 더 먹어도 살이 막 찌지 않는다"고 말하며,
공복 유지에 따른 체중 감량 효과를 설명했다.
데프콘이 선택한 ‘히비스커스차’의 다이어트 효과

데프콘이 최근 커피 대신 즐기는 히비스커스차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료로 알려져 있다.
히비스커스차에 함유된 하이드록시시트릭산(HCA)은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전환되는 것을 억제한다.
또한, 급격한 체중 감량으로 인한 피부 처짐을 완화하는 데도 효과적이다.

데프콘은 히비스커스차를 마시며 피부 탄력을 유지하고,
체중 감소 후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을 예방하고 있다.
1일 1식의 단점과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조언

1일 1식은 체중 감량에 효과적일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 신체에 부담을 줄 수 있다.
하루 한 끼 식사는 생체 리듬을 깨뜨리고 성장 호르몬 분비를 방해해 근육 감소와 골밀도 저하를 유발할 수 있으며,

영양소 부족으로 건강에 해로울 수 있다.
데프콘 역시 1일 1식을 실천하면서도 영양소 보충을 위해 식단 관리를 철저히 했다.
데프콘처럼 건강하게 체중 감량하기 위한 팁

데프콘의 다이어트 방법에서 주목할 점은 단순한 식사 제한이 아닌 신진대사와 지방 연소를 촉진하는 전략을 활용했다는 것이다.
1일 1식이 부담스럽다면 하루 세 끼를 소량씩 나누어 섭취하고,
인슐린 분비를 최소화할 수 있는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

Copyright © 오늘뭐먹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