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데이트는 여기로!"... 12월 크리스마스 데이트하기 좋은 곳 BEST4
올해도 벌써 1년이 지나 크리스마스가 다왔습니다. 한 해가 가는 건 아쉽지만 12월은 크리스마스가 있어 매번 설레이는 달인데요. 황량한 겨울 메마른 나무의 가지를 더 돋보이는 조명들과 반짝이는 장식들이 눈을 사로잡는데요.
그래서 매년 겨울이면 백화점들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전후로 화려한 행사를 진행합니다. 올해도 경쟁적으로 백화점에서 크리스마스 컨셉을 발표했습니다ㅣ.
붐비는 인파는 싫지만 그래도 한 해를 마무리하고 추운 겨울을 즐기기에는 이만한 것들이 없어 보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서울에서 즐길 수 있는 크리스마스 데이트 명소 4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여의도 더현대서울 해리의 꿈의상점
매년 화제인 현대백화점의 크리스마스는 올해도 전국 현대백화점에는 다양한 컨셉에 크리스마스 장식들이 꾸며졌습니다. 그 중 최대규모의 더현대서울는 압도적인 규모에 많은 분들이 일찌감치 기대하고 있던 곳인데요.
특히 실내에 있어서 추위를 견딜 필요도 없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올해 더현대서울의 크리스마스를 즐기기 위해서는 사전예매를 해야하는데요. 벌써 2차 사전 예매 기간은 끝난 상태지만 아쉬운 분들도 있어 현장 대기도 가능하다고합니다.
올해 더 현대 서울에서는 해리의 꿈의 상점이라는 컨셉으로 아기자기한 크리스마스 상점들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더현대서울 해리의 꿈의상점 꿀팁으로는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포토존을 지나쳐서 안쪽부터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일정 : 23/11/01~23/12/25
✅ 사전예약 못했다면 입/출구에 비치된 QR코드 접속 후 현장대기가능
명동 신세계백화점 본점
백화점 크리스마스 전쟁의 시작이라고 불리는 신세계백화점 본점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특히 신세계 백화점의은 미디어파사드를 준비하기 위해 1년을 준비한다고 하니 그 퀄리티와 화려함은 기대이상이라고 합니다.
신세계 백화점 미디어 파사드는 매일 오후 5시 30분에 맞춰서 시작하는데요. 올해는 ‘신세계 극장’이라는 테마의 뮤지컬 무대를 연출 영상은 약 3분간 재생되는데 쉬지않고 반복 재생을 한다고 합니다. 모짜르트 협주곡과 캐롤이 합쳐진 BGM과 함께 미디어파사드를 보고 있으면 추운 날씨도 잊게 되니 데이트를 즐기러 꼭 방문해보세요.
✅ 일정 : ~23/01/31
✅ 점등시간 17:00~22:30
✅ 포토존 : 회현 지하쇼핑센터 1번출구
잠실 롯데월드타워
거리를 돌아다니며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즐길 수 있습니다. 바로 잠심인데요. 롯데월드, 롯데백화점등등 곳곳에서 반짝이는 화려한 불빛들이 거리를 밝힙니다.
올해 롯데월드타워는 작년에 화제가 되었던 회전목마와 대형 트리가 그래도 재현되었고 트리 밑둥 부분은 아트월로 꾸며져 사진을 찍으면 예쁘게 나온다고 합니다.
또 회전목마 역시 탑승할 수 있습니다. 회전목마를 타기위해서는 월드타워에서 3만원짜리 영수증를 제시하면 됩니다. 작년에는 1영수증 1인탑승이었는데 올해는 1영수증에 2인탑승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밖에도 롯데백화점 본점 이번엔 ‘소망’을 주제로 한 동화 분위기로 연출했으며 잠실 롯데월드에서도 롯데월드 성을 배경으로 화려한 매직쇼도 볼 수 있으니 겨울철 낭만들 즐기고 싶다면 잠실로 떠나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일정 : 23/11/25-24/02/25
✅ 매직캐슬 라이츠업 20:40 5분간
서울 빛초롱 & 광화문광장 마켓
청계천 거리를 걸으며 빛의 향연을 즐길 수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바로 14년간 청계천에서 개최되어 많은 사랑을 받았던 <2023 서울 빛초롱>인데요. 올해도 어김없이 광화문광장에서 개최됩니다.
아름다운 빛 전시로 서울의 연말을 따뜻하게 빛내는 것은 물론, 광장 중심의 광화문광장 마켓, 미디어파사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데요.
특히 ‘광화문광장 마켓’에서는 대형 트리, 크리스마스 포토존뿐만아니라 크리스마스 소품, 수공예품, 먹거리 등의 판매부스까지 따듯한 연말연시를 보낼 수 있습니다.
✅ 운영시 : 일요일 ~ 금요일 17:30 ~ 21:00토요일,공휴일 17:30 ~ 22:00
✅ 행사장소: 광화문 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