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되자마자 배달 앱에서 맛있다고 댓글 달리는 피자

프랜차이즈 피자

피자 프랜차이즈 업계는 고물가에 따른 소비 침체와 업체 간 경쟁 심화로 실적 악화에 시달리고 있다. 수년째 영업 적자에 시달리는 사업자들도 많으며, 그나마 이익을 내는 업체들도 매년 이익 규모가 주는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프랜차이즈 업체들은 1인 가구를 겨냥한 가성비 신메뉴와 젊은 세대를 겨냥한 마케팅 활동에 열을 올리고 있다. 지금부터는 위기의 피자 프랜차이즈들이 내놓은 피자 신제품을 모아서 살펴보고자 한다.


도미노피자 ‘K-Rib & 치즈피자’

도미노피자는 신제품 ‘K-Rib & 치즈피자’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한국식 스테이크에 데미그라스 소스를 더한 피자다. 위에는 큐브 치즈를 올려 풍미를 더했다. 도미노피자는 큐브 치즈가 손흥민이 두 손으로 카메라 모양을 만드는 세리머니를 형상화한 것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도미노피자의 광고 모델인 손흥민은 피자 박스의 일러스트로 만날 수 있다. 도미노피자의 K-Rib & 치즈피자의 가격은 라지 사이즈 기준 33,900원이다.


피자헛 ‘골드 콘 하베스트’

한국피자헛은 황금빛 통옥수수와 나초 치즈 크럼블이 만나 달콤하고 매콤짭짤한 맛의 조화를 자랑하는 신제품 ‘골드 콘 하베스트’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통옥수수가 토핑으로 듬뿍 올라가 광활한 옥수수밭을 떠올리게 하는 압도적인 비주얼을 자랑한다. 달콤한 맛의 고구마 무스와 매콤하면서도 짭짤한 맛의 나초 치즈 크럼블이 더해져 입 안 가득 들어차는 풍미를 선사한다. 가격은 L 사이즈 기준 29,900원이다.


고피자 ‘갈릭크림새우피자’

푸드테크 피자 브랜드 고피자는 통통하고 큼직한 새우와 부드러운 갈릭 크림소스가 조합된 신메뉴 ‘갈릭크림새우피자’를 출시했다. 탱탱한 빅사이즈 새우 토핑을 가득 올려 풍부한 식감을 구현한 메뉴다. 새우와 환상의 조화를 이루는 갈릭 크림소스를 듬뿍 얹어 다채로운 맛을 선사한다. 일부 직영점에서만 선보이던 메뉴를 전국 지점으로 확대해 정식 메뉴로 출시한 것이다. 가격은 13,900원이다.


반올림피자 ‘베사메 나초 피자’

국내 피자 프랜차이즈 반올림피자는 신메뉴 ‘베사메 나초 피자’를 출시했다. 신메뉴 베사메 나초는 멕시칸 스타일의 피자로, 치폴레 소스와 청양고추의 매콤하고 자극적인 맛을 더했다. 바삭하고 고소한 나초에 큼직한 통옥수수 슬라이스가 풍부하게 올라가 맛뿐 아니라 시각적으로도 만족감을 선사한다. 가성비와 가심비, 간편함을 모두 갖춘 1인용 맞춤형 피자 ‘포켓피자’도 만날 수 있다. 가격은 L 사이즈 기준 19,900원이다.


도미노피자 ‘쏘니 슈프림킥 피자’

도미노피자는 브랜드 전속 모델이자 세계적인 축구선수인 손흥민을 모티브로 삼은 한정판 ‘쏘니 슈프림킥 피자’를 출시했다. 쏘니 슈프림킥 피자는 손흥민 선수의 역동적인 축구 스타일에서 영감을 받은 제품이다. 매콤한 아라비아타 소스와 부드러운 스위트 리코타 치즈 조합을 베이스로 사용하고, 꼬리 알새우 토핑을 통해 풍성함과 탱글한 식감을 더했다. 본 메뉴의 판매가는 32,900원이다.


굽네치킨 ‘콰트로 미트 피자, 트리플 포테이토 피자’

굽네치킨은 토핑을 풍부하게 올려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콰트로 미트 피자’와 ‘트리플 포테이토 피자’를 출시했다. 고물가로 가성비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10인치 피자를 합리적인 14,900원에 선보였다. 콰트로 미트 피자는 미트볼과 불고기 크럼블, 페퍼로니 칩, 리얼 포크 등 네 가지의 고기 토핑이 가득 올라간 피자다. 트리플 포테이토 피자는 통통한 웨지 감자와 부드러운 매시드 포테이토 무스, 바삭한 크런치 포테이토 등 세 가지의 감자 토핑과 화이트 치즈 소스가 어우러진 피자다.


빽보이피자 ‘달달구리 꿀통고구마 피자’

더본코리아의 피자 포장, 배달 전문 브랜드 빽보이피자는 피자 업계 최초로 카카오프렌즈와 협업해 ‘달달구리 꿀통고구마 피자’를 출시했다.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인 라이언과 춘식이의 특징을 살린 신메뉴로 개발됐다. 춘식이가 좋아하는 고구마와 라이언이 좋아하는 치즈를 활용해, 통고구마와 고구마 무스, 꿀 등으로 토핑을 구성했다. 구매 시 총 8종의 카카오프렌즈 키링 중 하나가 랜덤으로 증정된다. 가격은 L 사이즈 기준 19,900원이다.


피자스쿨 ‘지구식단 직화피자’

피자 프랜차이즈 피자스쿨은 지속 가능 식품 전문 브랜드 풀무원 지구식단과 협업을 통해 ‘지구식단 직화피자’를 출시했다. 지구식단 직화피자는 식물성 조직 단백에 풀무원의 기술력을 더해 육고기의 맛, 질감, 식감을 구현한 식물성 대체육을 활용한 제품이다. 지구식단의 콩단백 숯불직화구이가 활용됐으며, 여기에 부드럽고 매콤한 스리라차 마요 소스를 더해 다채로운 맛을 느낄 수 있다. 가격은 12,900원이다.


이랜드이츠 피자몰 ‘신메뉴 3종’

이랜드이츠의 피자 전문 브랜드 피자몰이 시즌을 맞아 신메뉴를 출시했다. 이번 신메뉴는 ‘트로피컬 푸드 다이브’를 콘셉트로 삼았다. 이국적인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메뉴들이 주를 이루는데, 피자 메뉴는 아메리칸 피자의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는 3종이 추가됐다. 추가 메뉴는 ‘시카고 미트 핫도그 피자’, ‘버팔로 핫 치킨 피자’, ‘베리베리 크림치즈 피자’의 3종이다. 피자몰의 이용 가격은 프리미엄 피자를 이용할 경우, 1인당 12,900원이 청구된다.


이마트 ‘피자 코너 신제품 2종’

신세계푸드는 이마트 피자 코너에서 이용할 수 있는 피자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불고기 리코타 치즈 피자’와 ‘콤비네이션 디럭스 피자’다. 불고기 리코타 치즈 피자는 불고기, 리코타 치즈, 대파를 토핑한 피자로, 가격은 17,980원이다. 콤비네이션 디럭스 피자는 페퍼로니, 불고기, 소시지 등 다양한 고기 토핑에 각종 야채가 올라간 피자로, 총 8가지 재료로 구성됐다. 가격은 15,980원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