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해주세요) 렌트카 도난/밀수출 사기 범죄를 당했습니다.
+(수정) 차량은 G80 검정색 [103호 3890] → 아마 색상이랑 번호판은 이미 바껴있을수도 있겠죠..ㅠ
---------------------------------------------------------------------------------------------------------------------------------------------
안녕하세요
저희 부모님께서 대구에서 렌트카를 운영하고 계십니다.
오늘 전화 통화를 하다 도난 사기를 당하셨다는 소식을 들었는데요.. 너무 답답한 마음에 글이라도 남겨 봅니다.
또한 렌트카 업계에 비슷한 피해사례가 점차 확대될 듯 하여 다른 피해자가 없기를 바라며.. 긴 글 읽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12/12(목) 13시경 렌트 어플로 예약한 손님이 동대구역에서 차량(제네시스 G80 [103호 3890])을 직접 받아갔습니다.
(빌려가신 분 겉모습은 굉장히 멀쩡했다고 하네요.. 그래서 별다른 의심도 안하셨나 봅니다)
그리고 당일 저녁 23시 경 GPS 위치를 확인해보니 진천의 한 공터에서 위치가 수신되고 위치 변동이 없었다고 합니다.
└ 최근 수도권에서 비슷한 렌트카 도난 범죄가 많기도 해서 자기 전 위치를 확인해보신듯합니다.
└ (마지막 조회된 렌트카 GPS 위치) 진천읍 교성리 518-4 근방
아마 이때부터 도난 의심을 하신듯 합니다.. 원격으로 확인 가능한 제네시스 기능들은 모두 동작하지 않았다고 하네요
SD카드부터 GPS 등등 해당 위치에서 탈거 작업이 진행된것으로 추정됩니다.
12/13(금) 13시 경, 렌트카 반납 시간이 지났음에도 아무런 연락이 없었고 빌려간 고객은 현재 잠적 상태입니다.
또한, 차량에 장착된 기존 GPS를 통해 위치를 확인하고자 블루링크쪽에 확인을 요청했더니.. 경찰 협조 공문이 필요했구요ㅜ
경찰 협조 공문을 받고자 했더니 사건 접수 → 담당자 지정 등의 필수 절차가 필요하여 오늘 진행하지는 못했습니다..
(절차가 필요한 것은 머리로는 이해하지만 마음은 답답하네요.. 시동 끄기 전 위치 조회라도 되면 찾아라도 가볼텐데요..ㅠ)
최소 차주 월요일 까지 시간이 그냥 흘러가는 동안 아무것도 할 수 있는것이 없어서.. 답답한 마음에 글을 작성하게 됐습니다.
인터넷 서칭을 해보니.. 보통 이렇게 마지막 위치가 진천인 경우, 충청도 근방에서 차량을 대기 시켰다가 밀수출 되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 혹시라도 동일한 번호판의 차량을 보신다면 댓글이나 사진 부탁드리겠습니다.. ㅠㅠ
자영업자 입장에서는.. 렌트한 범인을 잡아도 사실 금전적 피해 및 차량을 다시 되찾아올 방법이 없다고 생각됩니다.
└ 방패막이 바지사장 역할을 한 범죄자는 어차피 뒤가 없는 사람이었겠죠..
이런식으로 도난 사기를 당하면 온전히 자영업자인 저희 부모님만 손실을 겪어 굉장히 힘든 하루를 보내셨습니다.
└ 당장 장사를 안할 수도 없고.. 빌려간 고객이 사기꾼인지 아닌지 구별도 안되는 입장에서 정말 답답하기만 하네요
모두가 힘든 시기에.. 동일한 피해 사례가 더 늘어나기 전에.. 해당 범죄자들이 모두 잡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범죄자/사기꾼들이 살기 좋은 나라가 돼서는 안되는 거잖아요 ㅠㅠ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기를 추천 공유부탁드립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1. 고객이 차량을 렌트해갔으나 반납하지 않음 (렌트카 GPS는 탈거된 상태로 조회 불가)
2. 어플 원격 확인, 블루링크 GPS확인 요청, 경찰 접수 등 할 수있는 조치는 했으나.. 시간이 소요될 예정
3. 아직 차량이 국내 어딘가에 있다면.. 찾을 수 있게 도와주세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