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 걱정 없는 단백질 간식!"…최화정이 사우나 전 즐겨 먹는 '이 음식' 뭐길래?

유튜브 채널 '안녕하세요 최화정이에요'

최화정은 사우나를 가기 전 '키슈'라는 음식을 즐겨 먹는다고 밝혔다.

유튜브 채널 '안녕하세요 최화정이에요'에는 '사우나 매니아 최화정 쟁여놓고 쓰는 샤워 찐템 최초공개'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이날 최화정은 평소 사우나를 갈 때 사용하는 목욕용품과 관리용품을 소개했다.

유튜브 채널 '안녕하세요 최화정이에요'

또한 최화정은 사우나에서 지치지 않기 위해 '키슈'를 자주 해먹는다고 말했다.

"사우나 갈 때 이런걸 먹어야 거기가서 뭘 안 사 먹는다"며 이유를 설명했다. 키슈는 달걀과 크림을 사용해 만든 프랑스 전통 요리다.

최화정 표 키슈 만드는 법

유튜브 채널 '안녕하세요 최화정이에요'
유튜브 채널 '안녕하세요 최화정이에요'
유튜브 채널 '안녕하세요 최화정이에요'

최화정이 공개한 키슈 만드는 레시피는 어렵지 않다. 또띠아를 먼저 오목한 그릇에 깔아준다.

이후 계란 2개와 소금을 넣고 잘 풀어준다. 거기다 파프리카를 넣고 리코타 치즈를 넣어준다. "보통 코티지 치즈를 많이 넣는데, 나는 리코타 치즈를 넣을거야. 거의 당이 없으면서 단백질이 많으니까 이런 치즈를 넣으면 좋아. 맛도있고"라며 설명을 덧붙였다.

추가로 시금치를 얹고 모짜렐라 치즈를 넣어 에어프라이팬이나 오븐에 구워주면 최화정 표 키슈가 완성된다.

프랑스 전통 요리 '키슈', 어떻게 도움 될까?

계란은 완성식품이라고 불릴정도로 영양이 많은 식품이다. 계란은 고품질의 단백질을 제공하여 사우나 후 근육 회복과 재생에 도움을 준다.

게다가 계란에는 나트륨, 칼륨, 마그네슘 등 중요한 전해질이 포함되어 있다. 사우나에서 땀을 많이 흘리면 전해질이 소실되기 쉬운데, 계란을 먹으면 이를 보충할 수 있다.

또한 리코타치즈 역시 단백질이 풍부하여 근육 회복과 성장을 도와준다. 소화와 흡수가 비교적 빠른 유청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어 운동 후 빠르게 단백질을 보충해야 할 때 좋다.

또한 리코타 치즈는 칼슘, 비타민 A, 비타민 B 등 다양한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으며 필수 아미노산이 포함되어 있어 근육 합성을 촉진한다.

특히 류신과 같은 아미노산은 근육 단백질 합성을 자극하는 데 중요하다.

최화정이 마지막으로 올린 시금치는 칼륨과 마그네슘이 풍부하여 체내 전해질 균형을 유지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시금치는 철분이 풍부하여 땀을 많이 흘리면 손실되는 철분을 보충시켜준다.

이는 빈혈을 예방하며 에너지를 유지하는데 좋다. 거기다 베타카로틴, 비타민 C, 비타민 E 등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체내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고, 세포 손상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

이는 특히 땀을 많이 흘려 체내 균형이 깨진 상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