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관광재단-문화재단, 관광·문화예술 활성화 위한 교류 업무협약 체결

조회 252025. 2. 6.
6일 정보문화산업진흥원-관광재단-문화재단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전라남도의 관광·문화 콘텐츠산업 발전에 앞장서고 있는 전남도 산하 출연기관인 (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인용), (재)전라남도관광재단(대표이사 김영신), (재)전라남도 문화재단(대표이사 김은영)이 6일 전남도 관광·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상호 교류를 약속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나주에 위치한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서 추진된 이번 협약식은 이인용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과 김영신 전남관광재단 대표이사, 김은영 전남문화재단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세 개 출연기관은 이날 협약식을 통해 ▲관광·문화예술 육성과 진흥, 보급 ▲관광·문화예술의 발전을 위한 콘텐츠 공동개발 및 운영 ▲융복합 콘텐츠 활성화를 위한 인적·물적 자원 교류 ▲국민의 관광·문화접근성 향상을 위한 사업 발굴 및 운영 등을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향후 세 기관은 협약내용을 바탕으로 전남 관광·문화예술의 육성과 발전을 위해 협업사업 발굴을 위한 실무회의를 추진하고, 전남 관광문화예술 협의회를 마련하는 등 출연기관으로의 역할을 보다 더 견고히 해나갈 예정이다.

세 개 기관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지역의 관광·문화예술 분야의 산업발전을 위해서 전남도 산하 출연기관으로의 선순환 역할을 다짐한다.”고 전하며,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같은 분야를 바라보는 출연기관 간 사업 발굴 협력에 최선을 다하여 전남 관광·예술 활성화를 이끌어가겠다”고 다짐했다.

AI포스트(AIPOST) 유형동 수석기자

■ 보도자료 및 광고, 비즈니스 협업 문의 aipostkorea@Naver.com

Copyright © AI포스트(AIPOST)

이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다면?
이런 콘텐츠는 어때요?

최근에 본 콘텐츠와 구독한
채널을 분석하여 관련있는
콘텐츠를 추천합니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려면?

채널탭에서 더 풍성하고 다양하게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