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선부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노인·중증장애인 대상 ‘이불세탁 서비스’
안산시 단원구 선부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최근 지역 내 노인 및 중증 장애인 가구를 대상으로 ‘뽀송뽀송 이불 세탁 서비스’를 추진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평소 거동이 불편하거나 가정 내에서 이불 세탁의 어려움을 겪는 21가구를 방문해 세탁할 이불을 수거·세탁해 전달하는 서비스다.
수거된 이불은 지역 내 세탁소에 맡겨 전문적인 세탁과 건조 과정을 거친다. 이후 지사협 위원이 세탁된 이불을 각 가정에 전달하고 대상자의 건강상태를 점검했다.
또한 오염 및 훼손이 심한 이불을 새 이불로 교체해 주민들의 편안한 잠자리와 건강한 생활이 유지돼 쾌적한 주거환경이 마련되도록 했다.
유병석 선부2동 지사협 민간위원장은 “퀴퀴한 냄새가 나거나 두꺼운 겨울 이불을 빨래하기에 엄두가 나지 않았을 어르신들에게 이번 봉사가 도움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더 많은 봉사를 펼치겠다”고 말했다.
서종원 선부2동장은 “무더운 날씨에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세탁 봉사를 펼쳐 주신 지사협 위원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작년에 이어 이불 세탁에 도움을 주신 그린 화이트 클리닝 세탁소 사장님께도 감사드리며, 지역사회가 서로 돕는 따뜻한 공동체가 되도록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안산=안병선 기자 bsan@incheonilbo.com
#경기
Copyright © 1988-2024 인천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incheonilbo.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