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게임업계 동향] 니트로스튜디오, 문새벽 신임 대표 선임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데일리게임에서 한 주 동안의 게임업계 동향을 정리한 새로운 코너를 준비했습니다. 게임업계 인사이동을 비롯한 주요 소식과 구인구직 정보, 국가 지원사업, 등급분류 및 신작 출시 정보 등 다양한 소식을 '지금 게임업계는' 코너를 통해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독자 여러분께 소개하려 합니다. <편집자주>
◆게임업계 인사 동정: 니트로스튜디오, 신임 대표에 넥슨 문새벽 부사장 선임
문새벽 대표은 2006년 넥슨에 입사해 현재까지 재직 중인 이른바 '넥슨맨'입니다. 2013년부터 2016년까지 '버블파이터' 팀장 및 디렉터를, 2017년부터는 라이브개발본부의 본부장을 맡았습니다. 이후 2020년 넥슨네트웍스 대표이사를 거쳐, 올해 4월부터는 넥슨코리아 운영 부사장직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문새벽 '버블파이터'의 전성기를 이끌었던 디렉터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인물인데요. 문새벽 대표가 새로 합류한 니트로스튜디오가 앞으로 어떤 행보를 보일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구인구직 정보: 넥슨, '메이플스토리' 기획자 절찬 모집
넥슨이 '메이플스토리' 기획자를 모집 중입니다. 인기 게임 '메이플스토리'의 콘텐츠 및 시스템 등 다양한 부분을 담당하는 자리로, 경력 및 학력과 무관하게 누구나 지원 가능합니다. 별도의 모집 기간은 나타나있지 않지만 채용 완료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는 점에서 관심있는 이라면 빠르게 확인하는 편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지난주 게임잡에는 마케팅 담당을 모집하는 회사들이 다수 등장했는데요. 하이브IM은 해외 마케팅, 엔씨소프트는 '배틀크러쉬' 마케팅, 카카오게임즈는 글로벌 마케팅 및 사업개발 담당자를 모집 중입니다. 넥슨도 게임홍보실 언론홍보, 글로벌 PR 담당자도 모집 중입니다.
모두 경력자를 찾고 있으며, 모집 별 기간이 상이하니 관심있는 이라면 확인해보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정부 사업 공고: 부산정보산업진흥원, 글로벌 게임교육 온라인 강좌 참가자 모집
이번 사업은 '2024 부산콘텐츠아카데미 디지펜 게임아카데미 온라인 in 부산'이라는 이름으로 올해 11월부터 내년 1월까지 12주(총 72시간) 동안 실시되는 교육으로, 매주 이론 강의 2시간과 실습과제 4-6시간이 진행됩다. 줌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프로그래밍 언어, 컴퓨터 사이언스 기초 등 게임 개발을 위한 다양한 강의로 구성됐습니다.
접수 기간은 지난 25일부터 10월25일 오후 6시까지이며, 규모는 약 30명 내외입니다. 참가 자격은 게임 프로그래밍 학습을 희망하는 만 39세 미만 청년으로, 관련 분야 대학 혹은 특성화고등학교 재학생 및 졸업생이거나 게임개발 분야 취업을 준비 중인 구직자 및 일반인이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외국인 강사의 강의가 진행된다는 점에서 기본적인 영어 의사소통과출석률 80% 이상 참여가 가능해야 합니다. 글로벌 게임전문 교육기관의 강의를 들어볼 수 있는 기회가 흔치 않다는 점에서 게임업계 입문을 준비 중이라면 참여를 통해 값진 경험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신작 정보: 글로벌 기대작 '몬스터 헌터 와일즈', 내년 2월28일 출시
한편 2K에서 개발 중인 신작 '문명7'은 지난 27일 등급분류를 받았습니다. '문명7'은 문명을 새로운 문화로 발전시켜나가는 전략 시물레이션 게임인데요. 다양한 무기를 사용하는 공격 표현으로 경미한 폭력성을 갖고 있다는 점에서 12세 이용가로 결정됐습니다. '문명7'은 내년 2월11일 출시될 예정입니다.
◆해외 소식: 글로벌 게임쇼 'TGS 2024' 성료
'도쿄게임쇼 2024(TGS 2024)'가 26일부터 29일까지 일본 치바현 마쿠하리 메쎄 전시장에서 진행됐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26일과 27일 비즈니스 데이 동안에만 약 8만7180 명이 방문했으며, 28일과 29일에는 총 18만 7599 명이 행사를 찾았습니다. 4일 합산 총 27만4739 명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12.95% 가량 방문객 수가 늘어났습니다.
올해 'TGS 2024'는 '게임으로 세계를 선도하라'를 주제로 44개 국가 및 지역 985개 기업 및 단체가 참가하면서 역대 최다 규모로 열렸을 뿐 아니라, 비즈니스 상담도 활발하게 진행돼 역대 최다인 3669건을 기록했습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