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순한 사진 한 장이 어떻게 수백만 원 상당의 상품으로 변할 수 있을까?
지난 1일부터 시작된 ‘제1회 뉴시스 반려동물 사진 콘테스트’에 전국의 반려인들이 앞다퉈 몰려들고 있다. 그런데 이 콘테스트가 다른 대회와 확연히 다른 이유가 있었다.
“이 정도 상품이라고?” 상금 규모에 견주들 깜짝
민영통신사 뉴시스가 주최하는 이번 콘테스트의 상품 라인업을 보면 왜 이렇게 화제가 되는지 알 수 있다.
대상 수상자(반려견·반려묘·그 외 반려동물 각 1명)에게는 시몬스의 ‘반려동물 전용 매트리스’가 주어진다. ‘펫 3대 안심 인증’을 받은 이 제품은 일반 매트리스 가격을 넘어서는 프리미엄 상품이다.
최우수상에는 경북 경주의 ‘키녹 호텔 숙박권’이 기다리고 있다. 교원그룹이 운영하는 이 반려동물 친화 호텔은 평소 예약이 어려울 정도로 인기가 높은 곳이다.

하지만 진짜 놀라운 건 따로 있었다. 우수상부터 장려상까지의 상품들이 실제 반려인들이 꼭 필요로 하는 실용적인 것들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이다.
“이런 혜택까지?” 숨겨진 특별 서비스들
우수상 수상자 10명에게는 ‘반려견 건강 검진권’이 주어진다. 그런데 이게 일반 동물병원이 아니다. 한국동물보호연구회장을 맡고 있는 윤신근 박사가 직접 서울 중구 소재 자신의 동물병원에서 반려견의 건강을 살펴준다는 것이다.
인기상(10명)의 혜택도 눈길을 끈다. ‘애견 미용계의 미다스 손’으로 불리는 최덕황 원장이 서울 중랑구의 자신의 미용학원에서 2시간 동안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한다. 평소 예약하기 어려운 명인의 직접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다.
“해외여행 걱정 끝!” 반려인들이 열광하는 이유
감동 스토리상 수상자들에게 주어지는 혜택은 더욱 실용적이다. 인천 영종도 더위크앤 리조트가 운영하는 반려견 전문 호텔 ‘더우프앤’ 2일 이용권이다.
인천국제공항에서 차량으로 약 10분 거리에 위치해 해외여행 시 반려견을 안심하고 맡길 수 있다는 점에서 반려인들 사이에서는 “이런 곳이 있었나?”라는 반응이 쏟아지고 있다.

포토제닉상(5명)에게는 국내 최초 반려동물 전문 여행사 펫츠고트래블의 여행권 10만원권이 주어진다. ‘댕댕 버스’ 등 모든 상품에 적용 가능해 반려동물과 함께 떠나는 여행의 꿈을 현실로 만들어준다.
“참가만 해도 이득?” 장려상까지 놓칠 수 없는 이유
장려상 50명에게도 하림펫푸드, 동원, 원데이케어 등 3개 브랜드의 반려견·반려묘 사료 세트가 제공된다. 이 정도면 참가만 해도 당첨 확률이 상당히 높다는 계산이 나온다.
참가 방법도 간단하다. 올해 1월 1일 이후 촬영한 반려동물 사진을 26일까지 뉴시스 홈페이지 내 ‘사진전 접수 팝업 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DSLR, 스마트폰 등 모든 촬영 기기로 찍은 사진이 가능하고, 기본적인 보정도 허용된다.
“진짜 마지막 기회!” 접수 마감까지 얼마 남지 않아
개, 고양이를 비롯해 모든 반려동물이 대상이며, 주제나 소재, 형식 등은 모두 자유롭다. 인당 2개 작품까지 제출할 수 있다.
10월 중순 1차 내부 심사를 거쳐 본선 진출작을 가리고, 10월 말 홈페이지 클릭 수와 댓글 수, 내외부 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작을 선정한다.
시몬스, 교원그룹, 윤신근 동물병원, 최덕황 애견미용학원, 더위크앤 리조트, 펫츠고트래블, 하림펫푸드, 동원, 원데이케어 등이 후원하는 이번 콘테스트는 단순한 사진 공모전을 넘어 반려동물 문화 발전을 위한 뜻깊은 행사로 평가받고 있다.
26일 접수 마감까지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 지금 당장 우리 집 반려동물의 가장 행복한 순간을 카메라에 담아보는 건 어떨까? 뉴시스
Copyright © Copyright © 본 콘텐츠는 카카오 운영지침을 준수하며, 저작권법에 따른 보호를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