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텔 조식 같은 브런치, 집에서 직접 만들어 보세요. 생각보다 하나도 어렵지가 않습니다. 오늘은 영국식 아침식사인 잉글리시 브렉퍼스트 레시피 소개합니다. 영양도 풍부해서 건강도 함께 챙길 수 있습니다.
재료
샐러드 채소
드레싱(올리브 오일 1스푼, 후추, 레몬즙 1스푼, 화이트 발사믹 1스푼)
베이크드 빈 통조림
감자 1개
베이컨 3줄
방울토마토 3~4개
식빵 1조각
계란 1개

먼저 야채샐러드를 준비합니다. 샐러드는 양상추 등 잎채소 준비하시고 취향에 따라 올리브, 파프리카 등 재료를 추가하세요. 양상추만 넣으셔도 됩니다. 소스는 올리브 오일 1스푼, 후추, 레몬즙 1스푼, 화이트 발사믹 1스푼 섞어서 만들어 주세요.

계란을 1~2개를 프라이를 하여서 준비합니다. 또는 취향에 따라 스크램블 에그로 만드셔도 괜찮습니다.

베이크드 빈은 삶은 강낭콩을 토마토소스에 조려 만든 음식으로, 영국식 아침식사에 빠지지 않는 대표 메뉴입니다. 통조림으로 포장되어 나오니 뜯어서 약불에 데우기만 하면 됩니다.

베이컨 또는 소시지를 구워서 준비하세요. 베이컨 또는 소시지도 꼭 들어가야 하는 음식입니다. 베이컨과 소시지는 단백질과 지방이 풍부해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기 때문에 아침에 곁들이면 든든한 한 끼가 됩니다.

토마토도 팬에 구워서 함께 곁들여 주세요. 살짝 구운 토마토는 단맛과 감칠맛이 살아나고, 과즙이 풍부해 입맛을 돋우기에 좋습니다.

감자는 잘게 썰어 끓는 물에 한 번 데친 다음에 버터에 볶으세요. 이렇게 하면 버터의 풍미가 감자에 배어 정말 맛있습니다.

감자는 버터에 충분히 볶아 노릇한 색감을 내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식감도 쫄깃하면서 겉은 바삭하게 완성됩니다.

식빵까지 노릇하게 구운 다음 준비한 음식들을 한 접시에 예쁘게 담아 주세요. 푸짐하고 예뻐서 보는 것만으로도 눈이 즐겁습니다. 주말 아침, 간단하지만 근사하게 영국식 아침식사 즐겨 보세요!
📌 유용한 생활꿀팁 시리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