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억만 송이의 국화와 가을꽃이 반겨줘" 역대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가을꽃 축제

피나클랜드 국화 터널 / 사진=피나클랜드

올해 쌓인 피로를 몽땅 날려줄 아산은 온천 여행지로 유명한데요.

500년의 역사가 깃든 외암민속마을에서 열리는 축제부터 아름다운 국화축제가 열립니다.

피나클랜드 오천만 송이 국화축제
피나클랜드 국화축제 / 사진=피나클랜드

축제 기간: 24. 09. 14 ~ 11. 30

올해 벌써 4회차인 <오천만 송이 국화축제>는 마을 주민들이 직접 가꾼 억만 송이의 가을꽃을 만날 수 있는데요.

억만 송이 가을꽃과 함께 오천만 송이 국화꽃이 만개한 피나클랜드에서는 지름 5m에 달하는 대형 국화 달 조형물과 국화 터널, 국화 탑 등 가을꽃 성지다운 포토존이 관람객들을 열렬히 기다리고 있습니다.

피나클랜드 불꽃축제
피나클랜드 불꽃 야경 / 사진=피나클랜드

축제 기간: 24. 09. 14 ~ 11. 09

밤하늘에 별이 쏟아지는 피나클랜드만의 특별한 불꽃축제로, 충남 아산의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했습니다.

가을 하늘을 화려한 불꽃으로 수놓으며 낮에는 국화를 포함한 가을꽃을 감상하는 코스로 추천합니다.

피나클랜드 불꽃축제는 토요일과 공휴일 중 특정일, 오후 8시에 진행되며, 일정은 기상 상황과 운영 일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고 합니다.

외암민속마을 짚풀문화제
짚풀문화제 전통상여행렬 / 사진=외암민속마을

축제 기간: 24. 10. 11 ~ 10. 13

외암민속마을 짚풀문화제는 500년의 역사를 간직한 박물관으로 불리는 <외암민속마을>의 가을 황금 들녘에서 펼쳐지는 농경문화 축제입니다.

조상의 슬기와 지혜를 엿보고 민속문화를 즐기는 매력적인 축제입니다.

아트밸리 아산 재즈 페스티벌 with 자라섬
아산 재즈 페스티벌 풍경 / 사진=prixmedia_systems 인스타그램

축제 기간: 24. 10. 18 ~ 10. 20

자라섬 재즈와 함께하는 <아트밸리 아산 제2회 재즈 페스티벌 with 자라섬>은 매년 10월 신정호 야외음악당에서 개최됩니다.

아산 지역 밴드를 포함한 국내외 유명 아티스트들을 신정호 야외음악당에서 접할 수 있습니다.

국제 재즈 페스티벌 3개 축제 중 하나인 ‘자라섬 재즈 페스티벌’과 연계해 수준 높은 라인업을 토대로 재즈와 음악적 경험을 대중들에게 전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