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에서 눈길 쏠린 코카콜라 의자의 정체

플라스틱 중 가장 가치가 높은 것은 무엇일까요?

“플라스틱은 다 똑같지 않나? “

아닙니다. 환경보호를 위해서 재활용에 가장 중요한 플라스틱이 있습니다.

바로 투명 페트병입니다!

이는 투명 페트병이 고품질 자원으로 재탄생되기 가장 용이하기 때문인데요. 이러한 이유로 지금 전 세계는 투명 페트병의 순환 체계 구축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최근 우리나라의 대형마트에서도 투명 페트병의 자원순환을 경험할 기회가 마련됐는데요. 한국 코카-콜라가 이번 시즌 파트너사인 이마트에서 진행하는 ‘한 번 더 사용되는 플라스틱: 원더플 캠페인 시즌3’의 체험존입니다.

사용된 투명 페트병의 원더플한 변신 ‘원더플 캠페인’

해당 캠페인은 소비자에게 큰 관심을 얻으며 올해로 3회차를 맞이했어요. 투명 음료 페트병을 올바르게 분리배출하고, 수거된 페트병이 유용한 자원이나 업사이클링 굿즈로 돌아오는 자원순환을 직접 경험하는 체험입니다.

코카콜라 코리아

이미 시즌 1,2에 참가한 7,200명의 소비자를 통해 음료 페트병 240만 개에 달하는 플라스틱 33.5톤이 수거된 성과가 나타났어요.

체험 과정은 이렇습니다.

온라인 신청후 당첨자 선정→제로 웨이스트 박스 배송→ 투명 페트병을 채운 후 QR코드를 통해 회수 신청→수거된 후 ‘코카-콜라 보랭 캠핑의자’로 재탄생 → 참가자에게 전달.

원더플 피플이 되지 못해 아쉬웠다면, 지금 이마트로 오세요!

페트병의 자원순환, 더 궁금하다면 가까운 이마트 매장에서 직접 체험해보세요. 한국 코카콜라는 7월 4일부터 수도권 이마트 매장 일부를 통해 오프라인 체험존을 운영하고 있어요.

저는 이마트 연수점을 방문해봤습니다.

체험존은 매장 초입에서 바로 눈에 띄었어요. 빨간색으로 칠해진 ‘원더플 수거함’에는 이미 매장을 방문한 사람들이 넣은 투명 페트병들로 가득했어요.

수거함 옆에는 투명 페트병이 세척과 파쇄 등 물리적 재활용 과정을 거쳐 업사이클링되는 과정이 전시되어 있어요. 한 눈에 파악하기 쉽네요.

그리고, 가장 궁금했던 바로 그것이 하단에 놓여져 있었어요.

바로.. 수거된 페트병으로 재탄생시킨 ‘코카-콜라 캠핑 보랭의자’에요!.

예쁜 빨간색에 편리한 보랭백까지 달려있는데요. 지나가던 많은 이들의 주목을 끌만합니다.

캠핑이나 피크닉 등 요즘 야외활동에서 딱!

“아. 갖고 싶다.. “

이와 함께 캠페인 참여시 받게 되는 제로웨이스트 수거함도 발견.

현장을 방문한 이들도 집에서 투명 페트병을 올바르게 배출할 수 있도록 알리고 있습니다.

투명 페트병을 가져오면 원더플한 경험으로 돌려드려요!

놓칠수 없는 이벤트도 있었는데요.

체험존 운영 동안 투명 음료 페트병 15개를 모아오면 업사이클링 굿즈인 ‘코카-콜라 라벨제거기(콬-따)’를 선착순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이것도 멋지네요”

체험존은 이마트 연수점에서 7월 31일로 운영을 마치고 오는 8월 1일부터는 이마트 죽전점에서 이어집니다. 자세한 사항은 원더플 캠페인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환경보호에 관심이 많아진 요즘, 원더플 캠페인 체험존을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번 캠페인은 8월 초 3회차 신청이 진행될 예정이며, 코카-콜라 공식 앱 ‘코-크플레이(CokePLAY)’와 블랙야크, SSG닷컴, G마켓, 옥션에 게시된 캠페인 배너를 클릭하거나 원더플 캠페인 사이트에서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