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도시관리공사, 대한노인회 일산서구지회와 노인일자리 창출 협약

체육·문화·교통시설 등에 일자리 참여 확대

▲ 고양도시관리공사와 대한노인회 고양시 일산서구지회가 24일 노인 일자리 창출 확대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제공=고양도시관리공사

고양도시관리공사는 24일 공사 회의실에서 대한노인회 고양시 일산서구지회와 노인 일자리 창출 및 확대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노인 일자리 사업은 저소득·고령 어르신의 경제활동 지원과 사회관계 활성화를 목적으로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사업이다.

공사는 그동안 고양 시니어클럽, 대한노인회 일산서구지회 등 관내 복지기관과 협력해 연간 200여명 규모의 노인 일자리 활동 장소를 제공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한노인회 일산서구지회와 파트너십 강화는 물론 공사가 운영 중인 체육·문화·교통시설을 활용해 노인 일자리 참여 확대와 노인복지 향상을 위해 다양한 일자리를 발굴키로 했다.

강승필 공사 사장은 “앞으로 사회적 경험과 능력을 살릴 수 있는 시니어 인력을 공사의 각종 사업과 운영시설 등에 활용할 시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며“양 기관이 상생해 시니어들에 도움을 주는 협력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고양=김재영 기자 kjyeong@incheonilbo.com

#경기

Copyright © 1988-2024 인천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incheonilbo.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