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2주도 안 남았다" 늦가을이 환상적인 여행지
가을도 막바지를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여름과 겨울이 길어지고, 가을 시기가 짧아지면서 화려한 붉음과 화사한 금빛을 누릴 수 있는 때가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올해 지나면 이 풍경을 보기 위해 1년을 기다려야 하는 국내 여행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카페 폭포
*서울 서대문구 연희로 262-24
카페 폭포는 편안하게 좌석에 앉아 웅장한 자연 절경을 감상하며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도심 속 명소입니다.
2023년 개장된 이곳은 서울시에서 수변 감성 도시 사업을 위해 만들었고, 본래 창고 부지로 쓰였던 공간을 개방해 수변 테라스로 조성하였습니다.
매년 수변 테라스를 무대로 한 다채로운 행사를 즐길 수 있어 부모님을 모시고 방문해도 좋고, 연인과 이색적인 데이트를 즐기기에도 적합합니다.
겨울에도 다양한 이벤트 공간이 제공되어 사계절 다른 풍경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경상감영공원
*대구 중구 경상감영길 99
경상감영공원은 형형색색으로 물든 울창한 단풍나무와 문화가 어우러진 고즈넉한 풍경을 감상하며 산책하기 좋은 곳입니다.
조선시대 선조 때 경상감영 터를 보전하기 위해 조성되었습니다.
1910년부터 1965년까지 경상북도 청사가 있었고, 도청이 옮겨진 후 1970년에 공원으로 재탄생되었습니다.
문화자료로 쓰이는 다양한 유적지가 남아있어 숲과 함께 둘러보기에 적합합니다.
용담호
*전북 진안군 용담면 월계리
용담호는 신비로운 가을 풍경이 펼쳐지는 곳으로 주변을 알록달록하게 물들인 단풍이 호수에 비추어 몽환적인 분위기를 선사합니다.
금강 상류에 위치한 다목적댐이 건설되면서 형성된 인공 호수로 댐 일주도로가 연결되면서 가을철 드라이브 코스로 각광받는 여행지입니다.
풍광을 헤치는 시설물이 전혀 없어 자연 친화적인 환경과 가을 단풍을 그대로 만끽할 수 있습니다.
주변에 관광명소로 손꼽히는 마이산, 운일암, 반일암 계곡이 있어 연계해서 관광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봉산 편백나무 치유의 숲
*서울 은평구 은평터널로9가길 9-13
봉산 편백나무 치유의 숲은 평소 푸른빛 속에서 짙은 피톤치드를 선물하는 자연 명소입니다.
가을 시즌이 되면 곳곳이 형형색색 단풍으로 물들여져 화려한 분위기로 변모하는 곳입니다.
가을 특유의 쾌적한 공기와 맑은 숲향, 잔잔한 아름다움을 즐기며 산책하기 좋습니다.
서울 유일의 편백나무 무장애숲이고 총 6단계 길로 조성되어 있어 본인에게 맞는 코스로 걸으면 됩니다.
조금만 올라가면 나오는 편백숲 전망대에서 탁 트인 도심 전경을 감상해 보시길 바랍니다.
국립백두대간수목원
*경북 봉화군 춘양면 춘양로 1501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은 사시사철 다채로운 꽃과 가을 시즌 화려한 단풍 절경을 만날 수 있는 특별한 명소입니다.
백두산 호랑이와 세계 최초 야생 식물 종자 저장시설 시드볼트를 보유한 아시아 최대 규모 수목원인 만큼 거대한 규모를 자랑합니다.
우리나라 자생식물 및 희귀식물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고 경북의 훼손되지 않은 천혜의 자연을 마음껏 만끽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