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월 중순부터 점차 분양 가구 증가 전망
- 모델하우스 5곳 오픈 예정… 경기 4곳, 충북 1곳
대통령 탄핵심판이 선고됨에 따라 불확실성이 짙었던 부동산 시장에도 변화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250만호 주택 건설 등 건설 부동산관련 정책들에 변화가 불가피한 상황인데요.
저조했던 1분기와 달리 분양가구는 점차 증가할 전망입니다. 다만, 양극화가 심한 만큼 단기간에 물량이 쏟아져 나오는 것은 경계가 필요합니다.
부동산인포에 따르면 4월 2주 전국에서 신규 청약 및 입주자를 모집하는 곳은 2곳, 총 565구로 집계됐습니다(총 가구 수 기준).
한양건설은 경기 구리시 수택동에서 '구리 한양립스'를 분양합니다. 초·중·고교가 몰려 있는 구리시 주요 학군지에 위치합니다. 단지 인근엔 국토부가 공공주택지구 후보지로 지정한 스마트 그린시티 사업구역인 구리토평2지구(토평벌)가 있어 개발 기대감이 높습니다.
강원 강릉시 홍제동에서는 영무토건이 '강릉시청앞 영무예다음 어반포레'를 분양합니다. 강릉시청 앞에 위치하며 강릉지역 주요 대중교통이 경유해 강릉 전역으로 이동이 수월합니다. 강릉시외버스터미널, 강릉고속버스터미널도 가깝습니다. 홈플러스 강릉점, 중앙시장 등 인프라도 우수합니다.
금주 모델하우스는 경기 4곳, 충북 1곳 등 총 5개 현장이 오픈 할 예정입니다.
현대건설이 경기 용인시 남사면에 짓는 '힐스테이트 용인마크밸리' 모델하우스를 오픈합니다. 삼성전자 첨단시스템 반도체 국가산업단지와 가까운 직주근접 단지입니다. 농어촌 특별전형 지원이 가능합니다.
제일건설은 경기 양주시 양주역세권에 짓는 '양주역 제일풍경채 위터스카이' 모델하우스를 열고 분양에 나섭니다. 수도권전철 1호선 양주역이 가깝습니다. 급행의 경우 한정거장 거리에 GTX-C노선이 연결되는 의정부역이 있습니다.
두산건설은 경기 남양주시 평내동에 짓는 '두산위브더제니스 평내호평역 N49' 모델하우스를 엽니다. 경춘선 평내호평역 초역세권 단지입니다. 차로는 평내IC와 신경춘로 등을 이용해 서울 등으로도 이동이 쉽습니다.
금호건설은 충북 청주시 청주테크폴리스에 짓는 '청주테크노폴리스 아테라 2차' 모델하우스를 오픈합니다. SK하이닉스, LG생활건강 등이 가깝고 추후 북청주역(예정)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이외에 경기 양주시 회정동에서는 ‘회천중앙역 로제비앙 그랜드센텀’ 모델하우스가 오픈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