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호, 고향 화성시 홍보대사서 해촉‥불법도박 후폭풍 계속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미디언 이진호가 인터넷 불법도박을 고백한 가운데, 고향인 화성시 홍보대사에서 해촉됐다.
이진호는 지난해 3월 제23회 화성시 시민의날 기념실에서 코미디언 이진호와 화성시 홍보대사로 위촉됐으나 불법도박 논란이 불거진 후 해촉됐다.
이진호는 불법도박을 고백한 후 화성시 홍보대사를 그만두고 싶다는 뜻을 밝혔고 화성시에서도 '화성시 홍보대사 운영조례'에 근거해 해촉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박수인 기자]
코미디언 이진호가 인터넷 불법도박을 고백한 가운데, 고향인 화성시 홍보대사에서 해촉됐다.
이진호는 지난해 3월 제23회 화성시 시민의날 기념실에서 코미디언 이진호와 화성시 홍보대사로 위촉됐으나 불법도박 논란이 불거진 후 해촉됐다.
이진호는 불법도박을 고백한 후 화성시 홍보대사를 그만두고 싶다는 뜻을 밝혔고 화성시에서도 '화성시 홍보대사 운영조례'에 근거해 해촉한 것으로 알려졌다. 화성시도 이진호가 홍보대사로서 품위손상 등 직무를 수행하는 데 부적절하다고 판단한 것.
앞서 이진호는 개인 소셜미디어에 "2020년 우연한 기회로 인터넷 불법도박 사이트에서 게임을 시작하게 됐고, 감당하기 힘든 빚을 떠안게 됐다. 지인들의 따끔한 충고와 제가 사랑하는 이 일을 다시 하지 못할 수도 있다는 두려움에 뒤늦게 정신을 차리고 도박에서 손을 뗄 수 있었지만,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금전적 도움을 받은 상태였다"며 "매월 꾸준히 돈을 갚아 나가고 있고, 앞으로도 죽을 때까지 이 빚은 꼭 제 힘으로 다 변제할 생각"이라고 고백한 바 있다.
한편 이진호는 해당 논란으로 JTBC '아는 형님'에서 하차했으며 출연분은 최대한 편집될 예정이다.
뉴스엔 박수인 abc159@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양세형♥박나래, 김준호♥김지민 제끼고 개그맨 22호 부부 들썩 “父 꿈에 나와 반대”(홈즈)
- 제니, 언더붑에 하의는 속옷만‥너무 과감한 핫걸
- 지연X황재균, 2세 신발 만든지 5개월만 별거+파경‥사진·영상 흔적 다 지웠다
- “박지윤·최동석=최악의 이혼, 같이 망하면 애들은?” 이혼변호사 작심 비판
- 故설리 5주기, 25살에 멈춰버린 가을…여전히 그리운 인간 복숭아
- 한소희, 비공개 계정으로 혜리에게 “능지” 악플 달았나…소속사 “확인중”
- 기안84 “강미나 빚 11억 있으면? 갚아주고 결혼” 상남자 직진(인생84)
- 이동건과 이혼 조윤희, 연하남과 로맨스로 물오른 미모 ‥누가 꽃이야
- ‘총 학비만 6억’ 전지현→유진♥기태영 부부가 학부모 모임하는 ‘이곳’ [스타와치]
- 송지은♥박위, 신혼여행지 아닌 심태윤 운영 양꼬치집서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