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교육지원청, ‘다문화 대입진학지도 역량강화 연수’
안산 대입진학지도 리더교사 69명 대상 개최
안산교육지원청은 한마음 홀에서 안산 지역 대입진학지도 리더교사 69명을 대상으로 다문화 대입진학지도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안산 대입진학지도 리더교사들의 다문화 고등학생 진로진학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안산시 글로벌청소년센터의 임혜광 과장과 안산 온누리M센터 다문화평생교육원의 유경 부원장이 강사로 초청됐다.
임혜광 과장은 다문화 학생들의 대입 진로진학에 대한 이해 및 지원 전략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으며, 유경 부원장은 다문화 학생들의 대입 진학을 위한 실질적인 상담 및 사례를 소개했다.
연수에 참여한 리더교사들은 다문화 학생들의 진로진학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와 지원 방안을 모색할 수 있었으며, 이를 통해 다문화 학생들의 학습 동기 향상 및 교육적 성공을 지원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안산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지역 대학 및 유관 기관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안산 지역의 다문화 고등학생들의 대입 진학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김태훈 안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다문화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필요한 지원과 맞춤형 대입진학지도를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안산=안병선 기자 bsan@incheonilbo.com
#경기
Copyright © 1988-2024 인천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incheonilbo.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