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은 바다 풍경과 역사문화유적지로 매우 유명한 곳입니다. 특히 볼거리와 먹거리, 즐길 거리가 아주 풍부한데요. 이런 통영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은 어떤 곳일까요?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통영에서 제일 인기있는 명소 BEST 5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통영 이순신공원
경남 통영시 멘데해안길 205
통영의 대표 관광지 중 하나인 이순신공원은 임진왜란 때 이순신 장군이 큰 승리를 거둔 한산대첩의 발생지입니다. 1592년 일본 수군과의 해전에서 크게 승리하여 조선 수군의 위상을 높인 역사적인 장소이죠.
이순신공원에는 수국과 잔디밭이 펼쳐져 있고, 바다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쉼터도 곳곳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가족 나들이에 적합한 시설들이 잘 갖추어져 있어서 가족 단위 여행객들이 많이 찾아온답니다.
통영의 풍경 속에서 이순신 장군의 나라사랑을 느낄 수 있고, 역사문화와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높은 관광명소입니다.
2. 루지
경남 통영시 발개로 178
통영을 방문한다면 반드시 체험해야 할 스카이라인 루지입니다. 루지는 1985년 뉴질랜드에서 처음으로 개발된 액티비티로, 전 세계적으로 5개국 6개 장소에서만 체험이 가능하죠.
코스는 약 3.8km로 4개의 트랙으로 구성되어 있어 모두가 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통영시에서는 루지를 기획하며 '하늘에는 케이블카, 땅에는 루지'라는 슬로건을 내걸었습니다. 실제로 통영 한려수도 케이블카를 이용하면 발아래 루지 탑승장을 볼 수 있죠.
주말 오전 일찍 또는 평일에는 이용객이 비교적 적으니 여유 있게 이용하고 싶다면 이 시간대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미륵산
경상남도 통영시 봉수돌샘길 115
통영 여행 시 반드시 방문해야 할 미륵산입니다. 우리나라 100대 명산 중 하나로 알려진 미륵산은, 통영시 남쪽 미륵도 중앙에 위치해 있습니다.
미륵산은 그리 높지는 않지만, 명산으로서의 멋진 특징들을 두루 갖췄는데요. 울창한 수림 사이로 흐르는 맑은 계곡 물, 다양한 형태의 기암 괴석과 바위굴, 그리고 고찰과 약수가 있습니다. 특히, 정상에 올라가면 한려해상의 다도해가 보이는 조망이 아주 멋지죠.
통영은 푸른 바다로 유명하지만, 미륵산처럼 웅장한 산과 맑은 공기, 그리고 다양한 조망을 즐길 수 있는 곳도 많습니다. 특히, 미륵산 산행 코스는 힘들지 않게 즐길 수 있도록 미륵산 왕복 케이블카도 운영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4. 욕지도
경남 통영시 욕지면
다음으로 추천드리는 곳은 '욕지도'입니다.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등산, 낚시, 바다 관광, 해수욕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섬이죠. 경상남도 통영에는 수많은 섬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욕지도는 어촌의 생활을 가까이에서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욕지도의 천왕봉 트레킹 코스에서는 가두리 양식장이 보여, 섬 여행의 즐거움을 더하게 됩니다. 그 외에도 욕지도에는 다양한 명소들이 있는데요. 2019년에 오픈한 욕지도 섬 모노레일은 16분 동안 운행되는 동안 탁 트인 욕지도의 전경을 담을 수 있게 해 주는 인기 명소 중 하나입니다.
또한, 욕지도는 인기 BJ 쯔양님이 방문했던 촬영지로도 알려져 있어, 최근에는 더욱 떠오르는 관광 코스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사계절 내내 변화하는 아름다운 풍경과 맛있는 음식점들이 가득해 언제 방문해도 좋은 여행지입니다.
5. 동피랑마을
경남 통영시 동피랑1길 6-18
동피랑벽화마을은 통영시 강구안 언덕 위에 자리잡고 있는 마을로 주민들이 실제로 거주하는 집 담장과 벽면을 활용해 그린 알록달록한 벽화들이 곳곳에 보입니다.
수년 전 철거 위기에 놓였지만, 지역 예술가들의 벽화 그리기 운동으로 지금은 유명한 관광지가 되었다고 하는데요. 귀여운 글귀와 다양한 벽화들이 골목골목을 수놓고 있어 산책하며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죠.
마을 꼭대기에 위치한 누각 동포루에서는 주택가와 항구 풍경까지 볼 수 있습니다. 정겨운 분위기와 아기자기한 벽화가 매력적인 곳으로 인기가 높은 관광명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