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규모 모터사이클 매매단지 막바지 오픈 준비 중

국내 최대 규모의 모터사이클 매매단지가 공식 오픈을 앞두고 막바지 공사가 진행 중이다. 중고모터사이클 시장은 산업 규모가 작지 않지만 중고자동차 시장에 비해 많은 것들이 뒤쳐져 있던 것이 사실이다. 특히 중고자동차 시장은 오래 전부터 SK 같은 대기업이 진출해 사고이력 조작이나 킬로수 조작, 허위 매물 등의 여러 가지 폐단을 없애기 위해 노력해 왔고 최근에는 제조사들이 직접 인증중고차 시장에 진출하면서 중고자동차 시장이 다시금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기도 했다. 이런 중고자동차에 비해 중고모터사이클은 여러 가지로 부족한 점들이 많아 중고모터사이클을 팔거나 사는 라이더들의 입장에서 아쉬움을 느낄 때가 많았다. 구조적으로 허술한 점들이 많았기에 거래 사기 등의 사고들이 많았고 피해에 대한 구제 역시 쉽지 않았던 것이 사실이다.  

중고자동차는 장안평을 비롯해 인천이나 부천 등 각 지역별로 의 매매단지가 오래 전부터 형성돼 소비자들이 쉽고 편하게 매물을 직접 보고 거래 할 수 있었다. 하지만 모터사이클은 오프라인 매매단지라고 할 수 있는 곳이 상대적으로 적었고 규모나 매물의 수도 자동차와 비교하면 너무 부족했다. 그래서 중고모터사이클의 거래는 대부분 작은 규모의 센터를 통해 이루어지는 것이 일반적이었고 덕분에 라이더끼리의 직거래도 활성화 되어있는 상태였다. 하지만 최근에는 모터사이클 시장에도 중고 매물에 인증중고의 개념으로 보증이나 사후처리에 신경을 쓰는 업체들이 생겨나면서 중고모터사이클 시장이 조금씩 활성화되고 있는 중이다.

이런 시장 상황에서 국내 최대 규모의 모터사이클 매매단지가 오픈을 앞두고 있어 라이더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매매단지를 준비하고 있는 주인공은 기존 오매단이라는 타이틀로 중고모터사이클 매매단지를 운영하고 있던 박은준 대표로 내년 초 파쏘 매매 단지라는 타이틀로 확장 오픈을 준비 중이다. 국내 최대 규모라고 강조했으니 매장의 크기를 궁금해 할 사람들이 가장 많을 텐데 매매단지의 총 규모는 무려 6000평이고 실내 면적이 3800평이다. 이렇게 넓은 공간에 최대 3000대의 모터사이클을 전시할 수 있는 규모로 매매단지 사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파쏘 매매 단지의 위치는 부산광역시 감전동에 위치해 있는데 과거 부산 최초의 이마트 지점이었던 이마트 서부산점이 있었던 곳이기도 하다. 대형마트로 사용되던 총 6000평 규모의 공간을 박은준 대표가 국내 최대 규모의 모터사이클 매매단지를 만들 계획으로 매입을 진행했고 현재 준비 공사가 한창 진행 중이다. 공사는 실내 사무실과 실외 쇼룸으로 나뉘어 진행되고 있으며 내년 1월 완성을 목표로 막바지 준비 중이다.

기존 오매단이라는 타이틀로 운영을 했을 때는 중고모터사이클만 취급을 했으나 파쏘 매매 단지로 운영되면서 본격적인 신차 판매도 나선다. 현재 파쏘 매매 단지에 입점이 확정된 신차 브랜드는 대략 4~5개 브랜드로 일본 브랜드들이 주를 이루고 있는데 다양한 모터사이클 브랜드들과 입점 관련된 논의가 진행 중이라고 한다. 국내 최대의 중고모터사이클 매매단지라는 타이틀답게 대략 50개의 매매업체들이 입점될 예정이며 많은 라이더들이 방문이 예상됨에 따라 라이딩기어는 물론 튜닝, 커스텀 등의 관련 업체들도 함께 한다. 오픈 전까지 최대한 많은 브랜드와 매매업체들이 함께 할 수 있도록 논의 중이라고 하니 입점 업체들의 수는 계속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며 이미 입점을 확정한 브랜드들도 많아 조만간 최종 입점 브랜드들을 소개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박은준 대표는 파쏘 매매 단지에 국내 최대 규모의 쇼룸과 매물이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여러 매장을 돌며 매물을 알아보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시간과 노력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을 가장 큰 장점으로 꼽았다. 신차 및 중고모터사이클을 구매할 생각이 있는 라이더들이 한 곳에서 비교 및 구입을 할 수 있고 캐피털 같은 금융 상품이나 취등록 대행 같은 서비스들도 진행되기 때문에 한 곳에서 모두 해결할 수 있어 수월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중고모터사이클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자체적으로 성능 기록부를 발급할 예정이고 구입 후 사후처리에 더욱 신경 써 중고모터사이클에 대한 심리적인 리스크를 줄여 중고자동차 시장처럼 운영해 나갈 예정이라고 한다. 파쏘 매매 단지로의 이전은 내년 1월부터 시작되며 공식 오픈은 3월로 예정되어 있으며 입점과 관련된 문의는 오매단(051-317-5111)으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