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럿→추석 맞춤형 예능프로그램, 방송사가 준비한 한가위 선물 세트 [ST추석기획]

백지연 기자 2024. 9. 14. 08:5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슐랭 1호점, 이혼숙려캠프, 한블리 포스터 / 사진=SBS, JTBC, MBN 제공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황금연휴 풍성한 한가위 추석이 다가왔다. 방송사들이 명절 연휴 시청자들을 파일럿 예능프로그램 등을 선보이며 다양한 볼거리를 준비했다.

SBS가 준비한 한가위 마술 그리고 안방 트롯쇼

지난 6월 첫 방송돼 8부작으로 SBS 편성돼 방송 사상 최초의 마술사 오디션으로 화제를 모았던 '더 매직스타' TOP6가 의기투합해 스핀오프 프로그램 '미슐랭 1호점'을 선보인다.

'미슐랭 1호점'은 호그와트를 연상시키는 신비로운 마술로 가득 찬 마술 카페로 대중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세계적인 마술사 루이스 데 마토스도 '미슐랭 1호점'에 전격 합류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미슐랭 1호점'은 16일 오후 5시 50분에 첫 회가 방송되고, 17일 오후 10시 25분에 2회가 방송된다.

추석 안방을 가득 채울 신명 나는 트로트쇼도 준비됐다. SBS '더 트롯쇼: 한가위 특집'이 18일 방송된다.

'더 트롯쇼: 한가위 특집'은 김희재가 MC를 맡았다. 라인업에는 강혜연, 김태연, 김희재, 나태주, 남진, 마이진, 박서진, 손태진, 송가인, 신유, 심수봉, 안성훈, 양지은, 에녹, 오유진, 이수연, 이찬원, 정다경, 조정민, 한혜진, 홍자, 홍지윤, 황민호 등 대한민국 최고의 트로트 스타들이 이름을 올렸다.

'더 트롯쇼'는 추석 연휴 마지막 날인 18일 오전 10시 SBS를 시작으로 SBS Plus, SBS funE, SBS FiL, SBS M에서 순차적으로 방송된다.

추석 맞춤형 예능프로그램 JTBC

JTBC도 추석 맞춤형 예능프로그램들을 선보인다.

JTBC 대표 예능 프로그램들의 추석 특집 방송이 기다리고 있다. 9월 14일 저녁 8시 50분 방송되는 '아는 형님' 추석 특집에는 손태진, 에녹, 전유진, 김다현으로 꾸려진 트로트 4인방이 출연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노래 잔치를 펼친다.

17일 화요일 오후 2시 50분부터 '이혼숙려캠프'는 '명절 뒷담화 스페셜' 3회를 연속 방송할 예정이다.

'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는 국민들의 안전한 명절을 위해 17일 저녁 7시 30분 '졸음운전', '음주운전', '어린이 교통안전' 등을 모은 '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 베스트 박스'를, 9월 18일(수) 오후 2시 30분부터 '명절 끝 안전귀가 스페셜'을 방송한다.

MBN, 추석에 선보일 새로운 파일럿 프로그램

MBN은 파일럿 예능프로그램으로 추석을 꾸렸다.

한가위를 맞아 MBN은 3일 연속 특집 예능으로 시청자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14일에는 '내 부모님을 고발합니다'가 방송된다. '내 부모님을 고발합니다(내부고발')은 부모와의 관계에서 어려움을 겪는 성인 자녀들의 의뢰를 받아 갈등을 해결하는 방송이다. 정신견강의학과 전문의 이광민을 비롯해 오현경, 김영란, 김성은 등이 소통의 장을 마련한다.

최근 일반 출연자들이 가정 불화, 부부갈등, 자녀와의 소통 문제를 공개하며 공감을 이끌어내고 있는 추세, '내부고발'도 파일럿을 통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내부고발'은 14일 저녁 8시 20분 방송된다.

15일에는 '국경 없는 변호사들'이 전파를 탄다. 3MC 장항준, 장동민, 이현이가 독일, 미국, 튀르키예 등 다양한 국가의 변호사들과 함께 희대의 사건을 둘러싼 토론을 벌인다. 상속 분쟁, 성범죄 등 국내외를 막론한 사회 문제부터 세계의 신기한 법까지 살펴보며 재밌고 쉽게 법률 상식을 전달한다.

'국경 없는 변호사들'은 15일 밤 9시 30분 방송된다.

16일에는 리얼리티 뮤직쇼 '언포게터블 듀엣'이 펼쳐진다. '언포게터블 듀엣'은 치매를 겪고 있는 출연자와 가족이 함께 만드는 듀엣 무대를 그린다. 가수 장윤정이 MC를 맡고, 가수 태진아, 양희은, 손태진 등이 기억을 찾는 여정에 함께 한다. 출연자의 사연과 추억이 담긴 노래로 그려내는 뜻깊은 무대가 가슴을 울린다.

'언포게터블 듀엣'은 16일 밤 9시 10분 방송된다.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ent@stoo.com]

Copyright © 스포츠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