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방송인데…이진호, 불법도박 고백에 ‘아형’·‘코미디 리벤지’ 비상[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미디언 이진호(38)가 과거 인터넷 불법 도박 사실을 고백했다.
이진호는 14일 자신의 SNS에 장문의 글을 올리고 "죄송합니다"라며 "저의 잘못된 판단에서 비롯된 부끄러운 과거를 고백하기 위해 이 글을 쓴다"고 밝혔다.
이진호는 14일 오전 11시 넷플릭스 예능 '코미디 리벤지' 제작발표회에는 불참하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정하은 기자] 코미디언 이진호(38)가 과거 인터넷 불법 도박 사실을 고백했다.
이진호는 14일 자신의 SNS에 장문의 글을 올리고 “죄송합니다”라며 “저의 잘못된 판단에서 비롯된 부끄러운 과거를 고백하기 위해 이 글을 쓴다”고 밝혔다.
그는 “저는 2020년 우연한 기회로 인터넷 불법 도박사이트에서 게임을 시작하게 됐고, 감당하기 힘든 빚을 떠안게 됐다”며 “지인들의 따끔한 충고와 제가 사랑하는 이 일을 다시 하지 못할 수도 있다는 두려움에 뒤늦게 정신을 차리고 도박에서 손을 뗄 수 있었지만,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금전적 도움을 받은 상태였다”고 털어놨다.
이진호는 “매월 꾸준히 돈을 갚아 나가고 있고, 앞으로도 죽을 때까지 이 빚은 꼭 제 힘으로 다 변제할 생각”이라며 “금전적인 손해도 손해지만, 무엇보다 저를 믿고 돈을 빌려주신 분들께 너무 죄송하다.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올 때면 채무와 관련한 전화일까 심장이 뛰었고, 이 일이 언제 세상에 알려질까 하는 두려움에 하루하루가 매를 맞는 것 같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차라리 모든 걸 고백하고 벌을 받고 나면 적어도 이런 불안감에서 벗어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기도 했지만, 제가 일을 해야 조금이나마 빚을 변제해 나갈 수 있었기에 선뜻 선택을 내리지 못했다”며 “너무나 부끄럽고, 죄송하다. 저에게 남겨진 채무는 무슨 일이 있어도 변제해 나갈 것을 약속드린다. 경찰 조사 역시 성실히 받고 제가 한 잘못의 대가를 치르겠다”고 이야기했다.
이진호는 지난 2005년 SBS ‘웃찾사’를 통해 데뷔했다. 이후 tvN ‘코미디 빅리그’, JTBC ‘아는 형님’ 등에 출연하고 있으며 오는 15일 이경규, 문세윤, 박나래, 이용진, 황제성 등과 출연한 넷플릭스 ‘코미디 리벤지’ 공개를 앞두고 있다.
갑작스런 이진호의 자진 고백으로 그가 출연하는 프로그램에도 빨간 불이 켜졌다. 이진호는 14일 오전 11시 넷플릭스 예능 ‘코미디 리벤지’ 제작발표회에는 불참하기로 했다. 소속사 SM C&C는 이진호의 활동 향방에 대해 현재 입장을 정리 중이다. ‘아는 형님’과 ‘코미디 리벤지’ 등도 내부적으로 확인 중이라는 조심스러운 입장을 밝혔다. jayee212@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종민, 11세 연하 여자친구 최초 공개…“똑똑해보여” 감탄(미우새)
- 신정환, 졸음운전 차량 충돌사고로 병원행 “터널도 고속도로도 무섭네”
- 추사랑, 유토 매력에 푹 빠졌다…딸 바보 추성훈도 “멋있다” 칭찬한 이유는?
- 장신영, “불륜 저지른 강경준에게 먼저 다가가…후회 없는 선택” (미우새)
- 반려견의 죽음 서장훈도 울렸다 “이별의 아픔 절절하게 느껴져”
- 박수홍♥김다예, 10일 제왕절개로 딸 출산 “42주 꽉 채워 만난 전복이”
- 황정음, 이혼소송 중 연애? “변호사에 물어봤더니 문제 없다더라” 쏘쿨한 해명
- ‘예비신랑’ 양재웅 여파 끝? 하니, EXID 행사로 활동 재개
- ‘사망 5주기’ 故 설리, 부쩍 그리운 환한 미소
- 제시에 사진 촬영 요구하던 팬 폭행 당해…“도의적 책임 느껴” 입장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