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출판단지는 단순히 책을 만드는 공간이 아니랍니다. 이곳은 책을 보고, 느끼고, 커피 한 잔과 함께 사색을 즐길 수 있는 감성적인 북 카페 천국이죠.
특히 최근에는 북카페, 북뮤지엄, 독립출판 소품샵 등이 더해지며 하루 종일 머물러도 지루하지 않은 복합문화 공간으로 떠오르고 있어요. 오늘은 파주 출판단지에서 꼭 들러야 할 북카페&책공간 5곳을 소개해 볼게요.
지혜의숲 리파크
파주 출판단지의 상징적인 공간 ‘지혜의숲’ 내에 자리 잡은 북 카페 ‘리파크(RE:PARK)’는 책과 휴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이에요.
천장까지 이어진 압도적인 책장 벽
커피 한 잔과 함께 책을 펼칠 수 있는 조용한 열람석
아이와 함께 가도 좋고, 혼자 조용한 독서 시간에도 제격이랍니다.
리파크에서는 책을 보며 자연 채광이 드는 창가 자리에 앉아 사색을 즐기는 여유로운 시간을 즐겨보세요~
문발리 헌책방 골목 블루박스
파주 출판단지 한켠, 문발리 골목에는 아날로그 감성 가득한 헌책방들이 옹기종기 모여 있어요.
오래된 문학서적, 예술 잡지, 독립출판물 등 희귀한 책들이 가득
커피를 함께 파는 소규모 북카페도 곳곳에 숨어 있어 카페 투어 느낌인데요.
헌책을 구경하다 운명처럼 발견하는 한 권의 책, 그것이 문발리 골목의 매력이랍니다.
감성 사진을 남기기에도 좋은 빈티지한 간판과 서점 외관이 인스타 명소로도 인기니 꼭 한번 방문해 보세요.
미메시스 아트뮤지엄
책과 예술이 만나는 공간, 미메시스 아트뮤지엄은 출판사 ‘미메시스’가 운영하는 미술 전문 복합문화공간이에요.
세계적 건축가 알바로 시자가 설계한 독특한 건물 외관과 더불어 미술책, 사진집, 아트북 등 다양한 전시를 함께 감상할 수 있는데요.
내부에는 갤러리형 북카페가 마련되어 있어 전시 후 여유롭게 책을 음미할 수 있는 분위기랍니다.조용하면서도 예술적 영감이 흐르는 이곳은, 감성 독서에 어울리는 완벽한 북카페 공간입니다.
밀크북 (키즈 북카페)
아이와 함께라면 절대 놓쳐선 안 될 곳, 바로 ‘밀크북 북카페’입니다.
유아·초등 전문 도서와 아이 중심의 독서 환경
아기자기한 공간 구성과 편안한 부모 휴식 공간까지 고려된 설계 되었답니다.
책을 좋아하게 만드는 창의적인 북 체험 프로그램도 수시 운영 중이니 방문 전 미리 확인해 보시길 바라요.
특히 아이들의 독서 습관을 자연스럽게 길러주는 공간이라 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답니다.
보리책놀이터
출판사 ‘보리출판사’가 만든 특별한 책 놀이터랍니다.
책을 읽는 것이 곧 놀이가 되는 테마형 공간으로 아이들을 위한 생태 그림책, 전래동화, 감성 이야기책이 다양하게 있는데요.
책을 읽고 나면 곧바로 놀이공간으로 이어지는 유기적 구조가 특징이랍니다.
‘보리책놀이터’는 단순한 북카페가 아니라, 아이들의 독서 감성과 창의성을 자극하는 복합 체험 공간입니다.
함께 즐기기 좋은 주변 코스
• 헤이리 예술마을과 연계한 감성 여행
• 북적이지 않아 혼자만의 시간 보내기에도 최적의 장소
•
마무리 한 줄
커피와 책, 예술과 감성, 이 모든 것을 한 자리에서 즐기고 싶다면, 파주 출판단지 북카페 투어는 최고의 선택입니다.
오늘 하루, 책 향기 가득한 시간 속으로 소풍처럼 떠나보세요.
Copyright © 여행다이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