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할 때 이런 옷은 피하라! 성공적인 구매를 위한 꿀팁 5"
계절이 바뀐다는 건 새 옷을 살 시기!
비싼 브랜드 옷도 좋지만 보세나 인터넷 쇼핑몰에도 예쁜 옷들은 아주 많은 법이다. 하지만 수 많은 쇼핑몰이 있는만큼 신중한 파악도 중요하다. 실패하지 않는 온라인 쇼핑 꿀팁을 알아보자.
온라인 쇼핑몰, 이런 부분은 꼭 확인하세요
인터넷 쇼핑몰을 살펴보면 유독 색감 보정이 심한 곳이 있다. 요즘 유행하는 뿌연 필터를 씌우거나 흔들린 착용샷을 위주로 올리는 것은 구매를 한 번 더 고민해보자.
실제 옷의 색감이 다르거나 재질이 주는 느낌이 다른 경우가 많다. 리뷰사진을 꼼꼼하게 확인해보자.
최근엔 인터넷 쇼핑몰 브랜드들도 자체제작인 '메이드' 제품을 생산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자체 제작이라하면 옷의 퀄리티가 더 좋을 것 같지만 꼭 그렇진 않다.
퀄리티가 오히려 낮을 수도 있고, 생산공장과 단독 거래를 하는 경우 '자체 제작'이라는 타이틀을 달기도 하니 낮은 별점순 리뷰까지 잘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옷의 사이즈는 S/M/L이 아닌 치수로 확인해봐야 한다. M 사이즈라고 해서 샀더니 너무 작았던 경험이 한 번씩은 있을 것이다. 특히 바지를 사면 이런 경우가 많은데 요즘의 M사이즈는 예전 M사이즈와는 많이 다르다.
또한 제작 공장마다 사이즈 표기 차이가 크니 쇼핑몰에서 제공해주는 상세 사이즈를 꼭 비교해보자. 바지의경우 마른 체형이라면 허리 사이즈를 중점으로 확인하고, 통통한 체형이라면 허벅지나 엉덩이 위주로 사이즈를 확인하면 좋다.
셔츠같은 깃이 있는 옷 구매를 고려중이라면 단추를 다 채운 모습이 있는지 확인해봐야한다.
셔츠의 깃이 뒤로 젖혀진 사진만 있거나, 단추가 과하게 풀어져 있는 사진만 있다면 깃 부분의 핏이 애매한 경우가 많다.
모델들의 착용샷에서 앉아만 있거나 유독 한 자세로 있는 사진이 많다면 어벙벙한 핏일 확률이 높으니 다양한 자세와 각도로 촬영했는지 확인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