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쿠카게임즈
쿠카게임즈는 아시아 전역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크로스 서버 MMORPG ‘트리 오브 세이비어: 네버랜드’가 추억의 명작 애니메이션 ‘디지몬 어드벤처’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전격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로써 이용자는 선택받은 아이들과 디지몬의 환상적인 진화 케미, 그리고 크로스 서버에서 펼쳐지는 새롭고 흥미진진한 여정을 즐길 수 있게 된다.

오늘부터 디지몬이 강림한 노른 대륙에서 새로운 이야기가 펼쳐진다. 약 두 달간 이어지는 콜라보 메인 스토리는 이용자들을 이세계로 안내하며, 선택받은 아이들의 특별한 여정을 선보인다. 스토리 퀘스트 [대모험]을 완료하면 귀여운 파트너 아구몬과 그의 성장을 도울 육성 재화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이 재화를 활용해 아구몬을 더욱 강력하게 진화시킬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4월 24일부터 6월 24일까지 진행된다.
디지몬이 키틸링으로 노른 대륙에 전격 합류한다. 아구몬은 메인 퀘스트 진행 시 무료로 획득 가능하며, [진화! 아구몬] 이벤트를 통해 획득 가능한 진화 아이템을 활용해 최대 신화 등급인 [워그레이몬]으로 진화시킬 수 있다. 또한, [디지몬 출석] 이벤트를 통해 파피몬과 그 육성 재료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고급 출석을 활성화하면 더욱 많은 육성 재화를 얻을 수 있으며, 이 재화를 통해 아구몬을 [메탈 가루몬]으로 진화시킬 수도 있다. 두 이벤트는 4월 24일부터 6월 24일까지 진행된다.
강력한 딜러형 신화 환상열매 엔젤몬이 콜라보 한정 룰렛 이벤트로 등장한다. 소환 후 전투에 참여해 ‘헤븐즈 너클’ 스킬을 사용, 광역 대미지를 선사하며 활약한다. 특정 아이템을 통해 홀리엔젤몬으로 자유롭게 전환 가능하며, 두 가지 형태의 스킬을 활용해 PVE 및 GVG 전투에서 위력을 발휘한다. 고성급 업그레이드 시 전황을 뒤집는 추가 스킬도 획득할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4월 24일부터 5월 7일까지 진행된다.
콜라보 첫 달에는 강력한 보스 묘티스몬이 던전에 등장한다. 전 서버 이용자들의 협력을 기다리는 해당 던전은 4월 24일부터 5월 9일까지 개방되며, 성공적인 도전 시 다양한 보상이 주어진다. 또한, 피에몬은 5월 25일부터 6월 9일까지 등장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게임 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신화 등급 카드인 ‘묘티스몬’과 ‘피에몬’도 새롭게 추가된다. 해당 카드는 속성을 부여하여 전투력을 상승시키며, 강화 및 제련, 동일 카드 중복 장착 시 추가 속성이 활성화된다. 일정 조건 충족 시 아이템을 활용해 성급 업그레이드도 가능하다. 이 이벤트는 5월 15일부터 5월 28일까지 진행된다.
콜라보 기간 동안 콜라보 전용 모험 서버 [디지몬 어드벤처]가 오픈된다. 접속 유저는 [신규 서버 축제], [뽑기 파티] 이벤트를 통해 전설 장비 8종 세트와 120장 뽑기권을 획득할 수 있다. 복귀 유저 대상 특별 혜택도 마련되어 있으며, [디지몬 어드벤처(I)] 서버로 복귀 시 최대 50만 레이나, 전투력 패키지, 다양한 이벤트 보상이 제공된다.
콜라보 이벤트 보상은 일정 레벨 달성 시 활성화되며, 자세한 이벤트 내용과 수령 조건은 게임 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풍성한 즐길 거리로 가득한 ‘트리 오브 세이비어: 네버랜드’와 ‘디지몬 어드벤처’의 이번 콜라보는 추후 2차 콜라보 콘텐츠도 순차로 공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