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퇴하고 이민가려고 했는데 대타로 들어가 대상까지 받은 탑배우

조회수 2024. 4. 18. 19:11 수정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서울예술대학 연극과를 졸업하고 1996년 SBS 6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했습니다. 지금은 드라마나 영화에서 존재감 있는 연기력의 배우를 거론할 때 빠지지 않고 등장하지만 오랜 무명으로 배우를 그만둘 결심까지 했습니다.

배우 김명민이 자신의 이름을 알리게 한 작품은 2004년 드라마 불멸의 이순신이었습니다. 그는 2005년 KBS 연기대상에서 최수종, 김해숙 등 대 선배 배우들을 제치고 대상을 수상하며 전성기를 맞이했습니다.

하지만 이 작품은 배우 송일국으로 내정되어 있었고, 송일국도 촬영 전부터 제작진의 권유로 승마, 활쏘기 등을 배웠습니다. 그러나 송일국의 어머니 김을동이 당시 총선 출마한 상태여서 “이순신이라는 배역이 정치적으로 남용될 우려가 있다"는 이유로 송일국은 이순신 역을 포기해야 했습니다.

당시 김명민은 촬영에 돌입한 영화 두 편이 연달아 제작 중단 위기를 맞으며 연예계 은퇴를 결심하고 뉴질랜드 이민을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한국을 떠나려던 찰나 불멸의 이순신 캐스팅 제의를 받게 되었습니다.

배우 김명민은 이후 하얀거탑의 장준혁, 베토벤 바이러스의 강마에 등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선보이며 백상예술대상 남자 최우수연기상을 2회 수상, 그리고 또 한 번의 연기대상을 거머쥐며 연기파 배우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영화 내 사랑 내 곁에로 청룡영화상과 대종상 남우주연상을 거머쥐며 영화배우로서도 커리어 하이를 쌓았습니다.

2024년 4월 7일 '심스토리' 유튜브 채널에는 ‘최초공개 모두가 기다렸던 연기본좌 김명민 심터뷰 #김명민 #심터뷰 #김명민근황’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습니다.

김명민은 “‘로스쿨’ 이후 2년 반에서 3년 정도 됐다. 아마 팬분들께서 그동안 많이 궁금해하셨을 텐데 지금 열심히 드라마 차기작을 준비 중이다. 새로운 역할을 위해 웨이트 트레이닝을 시작했다”고 전해 3년 만에 컴백 소식을 전하며 기대감을 모았습니다.

Copyright © 저작권 보호를 받는 본 콘텐츠는 카카오의 운영지침을 준수합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