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춧가루 그냥 보관하지 마세요! '이렇게' 하면 1년 지나도 그대롭니다

고춧가루는 한 번에 대용량으로 사는 경우가 많아 보관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고춧가루, 처음처럼 신선한 향과 맛 유지하는 보관법 소개합니다.

소량씩 소분하기

고춧가루, 설마 봉지째 뜯어 놓고 계속 사용하시나요? 이것이 가장 좋지 않은 보관법입니다. 이렇게 하면 고춧가루는 쉽게 공기와 습기에 노출돼 맛과 향이 빠르게 변하고, 심지어 곰팡이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고춧가루는 반드시 소량씩 덜어서 사용하세요. 2주~1달 분량의 고춧가루를 밀폐용기에 덜어 놓으세요.

습도 조절에 효과가 있는 실리카겔을 밀폐 용기 뚜껑에 붙여 보관하면 고춧가루가 눅눅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소분한 고춧가루 용기는 서늘하고 햇빛이 닫지 않는 찬장 등에 보관해 주세요. 여름에는 냉장보관이 좋습니다.

고춧가루 장기보관

장기보관 하는 고춧가루는 무조건 냉동보관을 해야 품질이 떨어지지 않습니다. 지퍼백에 적당히 소분하여 공기를 빼고 사진처럼 돌돌 말아 주세요.

고춧가루는 햇빛에 직접 노출되면 색이 바래고 향과 맛이 떨어지기 때문에 햇빛을 차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겉에 키친타월로 한 번 더 감쌉니다.

그런 다음 다시 지퍼백에 넣어 이중으로 밀봉하세요. 이렇게 하면 고춧가루, 1년이 지나도 맛과 향, 색까지 그대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 유용한 생활꿀팁 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