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서구에 위치한 이곳은 한우사골 국물을 베이스로 한 만둣국을 6,0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여 화제를 모았다. 이곳 주인장은 17살부터 만두 공장에서 일하며 익힌 기술을 기반으로 40년 이상 수제만두를 빚어 왔다고 전했다. 하루 최대 5,000개씩 소진될 정도로 인기가 높아 사람들이 줄을 서서 찾고 있다.
짙은 국물에 담긴 만둣국은 오랜 시간 고아 낸 한우사골의 깊은 풍미가 살아 있는 점이 특징이다. 고소한 육수에 부드러운 만두소가 어우러져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특히 반죽과 속재료를 모두 수작업으로 준비해 더욱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 난다. 메인 메뉴인 한우사골손만둣국이 6,000원, 야채와 특제 양념 소스로 맛을 낸 비빔만두는 7,000원으로 가격 대비 만족도가 높다고 한다.
반할서문손만두 찾아가는 방법
반할서문손만두는 대구 달서구 달구벌대로1316 1층 102호에 자리하고 있다. 차량을 이용할 경우 달구벌대로를 따라가다 보면 가게 전면에 쉽게 눈에 띄며, 주변에 대중교통 정류장이 있어 접근이 편하다. 매장에 들어서면 신선한 재료가 가득 담긴 만두 진열대가 보여 더욱 믿음이 간다. 문의 사항이나 예약을 원한다면 전화 053-527-1190으로 연락하면 된다.
반할서문손만두 맛보기
이곳에서 가장 사랑받는 메뉴는 한우사골손만둣국과 비빔만두다. 한우사골손만둣국은 맑게 끓여 낸 진한 국물에 손수 빚은 만두가 듬뿍 들어가 있어 한 끼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 여기에 직접 만든 단무지까지 제공돼, 곁들임 한 젓가락마다 정성이 느껴진다. 비빔만두는 신선한 야채와 매콤달콤한 양념이 만두의 담백함과 어우러져 색다른 식감을 자아낸다.
오랜 경력에서 비롯된 노하우는 만두소뿐만 아니라 만두피에서도 드러난다. 왕만두, 고기만두, 김치만두, 감자만두, 새우만두 등 다양한 만두 종류를 손질부터 빚기까지 모두 수제 방식으로 진행한다고 한다. 찌고 굽고 볶는 조리법에 따라 전혀 다른 스타일의 메뉴들이 탄생해, 골라 먹는 재미가 쏠쏠하다. 깐풍만두, 만두강정 등 젊은 층을 겨냥한 독특한 요리도 인기라 했다.
인근 관광지
대구 달서구는 도심 속에서 여유를 즐기기 좋은 명소들이 곳곳에 있다. 이곳을 방문했다면 인근에 자리한 두류공원 산책을 추천한다. 푸른 자연이 어우러진 공원에서는 도시 생활에 지친 마음을 달랠 수 있다. 놀이시설을 갖춘 이월드도 가까워 가볍게 들르기 좋다. 맛있는 만둣국과 함께 주변을 둘러보며 대구의 매력을 만끽하는 것도 즐거운 일정이라 할 수 있다.
결론적으로 반할서문손만두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수제만두와 진한 한우사골 국물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곳이다. 정성을 다한 요리에 풍성한 양이 더해져 누구나 부담 없이 찾을 만한 가치가 있다. 대구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감탄할 만한 한 끼 식사로 이곳을 눈여겨보길 권한다.
Copyright © 여행다이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