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곡을 맛있게 즐기는 방법!!"... 무릉도원같은 안양유원지 계곡 맛집 추천 TOP 4

안양유원지 계곡 맛집 추천 / 온라인 커뮤니티

여름이 다가오니 도심을 벗어나 시원한 계곡에서 시간을 보내고 싶지 않으신가요? 서울 근교에 위치해 있는 것은 물론 대중교통으로도 방문할 수 있어 접근성이 용이한 안양유원지에서는 계곡 물놀이와 함께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안양유원지는 도심 속에 있음에도 자연에 둘러쌓여 시원한 계곡물과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는 여름 국내 여행지입니다. 계곡을 따라 식당들이 즐비해있어 물놀이와 식사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기도 한데요.

오늘 여행톡톡은 무릉도원을 연상케하는 안양유원지의 계곡 맛집 4곳을 선정해 소개합니다. 시원한 계곡물에 발을 담그고 먹는 백숙과 물놀이를 즐기다가 닭볶음탕을 먹을 수 있는 맛집까지 다양한 맛집을 함께 살펴볼까요?

1. 보은장식당
안양유원지 계곡 맛집 추천 / 온라인 커뮤니티
보은장식당

■ 경기 안양시 만안구 예술공원로245번길 8

■ 매일 10:00 - 21:30

✅ 한방옻오리·닭 70,000원 / 한방오리백숙 65,000원

관악산자락에 위치한 보은장식당은 안양유원지에서도 가장 깊숙한 곳에 위치한 계곡 맛집입니다. 계곡 상류에 위치한만큼 식당을 통해 내려갈 수 있는 계곡 물도 시원하고 깨끗한데요.

주간에는 쏟아지는 계곡물을 조절해 아이들도 안전하게 계곡에 발을 담그고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계곡 바로 앞의 테라스 좌석에서는 시원한 산 바람을 맞으며 푹 익혀나온 오리 또는 닭 백숙을 먹을 수 있습니다.

사이드메뉴인 파전과 도토리묵은 입맛에 따라 호불호가 갈리는 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주차공간은 약 5대로 협소하니 인근 공영주차장 이용 또는 도보 방문을 권장합니다.

2. 폭포수식당
안양유원지 계곡 맛집 추천 / 온라인 커뮤니티
폭포수식당

■ 경기 안양시 만안구 예술공원로 236

■ 매일 10:00 - 23:00

✅ 한방오리백숙 65,000원 / 한방닭백숙 59,000원 / 토종닭볶음탕 59,000원

안양유원지 계곡 상류에 위치한 계곡 맛집 폭포수 식당입니다. 폭포수식당은 이미 안양유원지 내에서도 오래된 단골들이 많은 맛집으로 유명합니다. 안양유원지 일대에서 판매하는 백숙요리와 닭요리부터 삼겹살, 주물럭 요리까지 메뉴 또한 다양합니다.

식당 공간 내부에 계곡물에 발을 담그고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좌석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어 한여름에 시원하게 보양식을 즐길 수 있기도 합니다. 특색있는 좌석이 있어 성수기에는 주말 뿐 아니라 평일에도 대기줄이 길게 늘어서니 사람들이 몰리기 전 서둘러 방문할 것을 추천합니다.

3. 봉암식당
안양유원지 계곡 맛집 추천 / 온라인 커뮤니티
봉암식당

■ 경기 안양시 만안구 예술공원로245번길 15

■ 매일 10:00 - 21:40

✅ 토종백숙 60,000원 / 오리백숙 65,000원 / 오리주물럭 63,000원

3대에 이어 운영되고 있는 안양유원지 계곡 맛집 봉암식당입니다. 안양유원지 내에서도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백숙집으로, 일부 좌석 바로 옆으로 시원한 계곡물이 폭포가 되어 떨어져 자연의 분위기를 만끽하기에도 좋습니다.

아이들이 발을 담그고 놀 수 있는 작은 계곡도 식당 바로 옆에 위치해있으며, 계곡이 내려다보이는 좌석도 마련되어 있어 가족단위로 방문하기에도 좋은 계곡 맛집입니다. 인근에 여러 식당이 있어 인파가 몰릴 때에는 주차가 매우 힘드니 차량방문은 고려해보심을 권장합니다.

4. 촌골오리
안양유원지 계곡 맛집 추천 / 온라인 커뮤니티
촌골오리

■ 경기 안양시 만안구 예술공원로 247

■ 매일 10:00 - 22:00

✅ 한방오리 누룽지백숙 67,000원 / 한방토종닭 누룽지백숙 62,000원

주차가 복잡한 안양유원지에서 무려 70대의 주차 공간을 마련해둔 촌골오리입니다. 16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연회석과 족구장 시설 등이 있어 안양유원지 계곡 맛집 중 단체 모임을 위한 장소를 찾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계곡 맛집입니다.

뽀얀 국물에 푹 삶은 오리와 닭 백숙이 깊은 맛을 경험하게 해주는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는데요. 계곡 바로 옆에 위치한 테라스 좌석은 빠르게 차니 주말에 방문한다면 서둘러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얕게 흐르는 계곡물에 발을 담그고 메뉴가 나올 때까지 더위를 식혀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