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해외게임통신 526호, "MS 게임 사업 대규모 해고...신작 줄줄이 취소"


이번 인원 감축에서는 게임 사업 역시 포함됐는데요. 마이크로소프트 산하 킹, 제니맥스, 턴10 등의 대부분 게임 스튜디오가 적용 대상이었습니다.
감축의 여파로 제니맥스에서 제작 중이던 MMO 프로젝트가 취소됐으며 이니셔티브가 폐쇄되며 개발 중이던 '퍼펙트 다크' 리부트도 취소됐습니다.
또, 레어가 준비 중이던 '에버 와일드'가 취소되는 등 성장 동력이 대부분 사라지며 엑스박스의 게임 사업 미래가 불투명해졌습니다.
필 스펜서 엑스박스 대표는 내부 메일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결정을 내려야 할 때"라며 "잠재력이 큰 분야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팀이 해체되며 콘텐츠 업데이트는 정지됐지만 '히오스 오브 히어로즈' 처럼 서비스 종료 대신 서버를 열어두는 한편 버그 수정도 이어질 예정입니다.
지난 2023년 출시된 '워크래프트 럼블'은 워크래프트 세계관 속 유닛과 영웅을 수집하고 전투를 펼치는 재미를 담으며 팬들의 관심을 모았지만, 늦은 업데이트와 최적화 문제로 큰 호응을 얻지 못했습니다.

'동키콩 바난자'를 제작하고 있는 팀은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됐던 '슈퍼 마리오 오디세이' 팀이었는데요.
'슈퍼 마리오 오디세이'는 전 세계 판매량 2600만 장 이상 판매되며 닌텐도 스위치의 킬러 타이틀 중 하나로 꼽힌 바 있습니다.
한편, '동키콩' 시리즈의 최신작 '동키콩 바난자'는 오픈 월드를 기반으로 지상과 지하를 오가는 자유로운 액션을 담은 것이 특징입니다.

ISEF의 조사에 따르면 아슬란은 19-노란도스테론, 19-노레티오콜라놀론, 스테노졸롤 대사물, 메탄디에논 대사물 등에 대해 양성 반응을 보였습니다.
이에 따라 WEC 2022에서 획득한 메달, 타이틀, 상금, 포인트 등 실격 처리가 됐습니다.
'오라오라 오버 드라이브'에서는 원작의 인기 캐릭터를 수집하고 육성해 SRPG 스타일의 전투를 펼치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원작의 스토리를 만나볼 수 있는 것은 물론 '명장면' 카드를 통해 팀을 더욱 강력하게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6. EA의 야심작 '앤썸' 마침내 1월 서비스 종료

'앤썸'은 오프라인 모드를 지원하지 않아 12일 서비스 종료가 되면 더 이상 플레이할 수 없습니다.
이와 함께 오는 8월 15일에는 구독제 서비스인 EA플레이에서도 제외될 예정입니다.
지난 2019년 출시된 '앤썸'은 엑소슈트를 착용하고 전투를 펼치며 파밍하는 재미를 담았는데요.
출시 전 엑소슈트를 착용하고 공중과 수중을 오가는 액션으로 기대감을 모았으나 콘텐츠 부족과 심각한 버그 등의 문제로 팬들의 외면을 받았습니다.
7. 헬다이버즈 2, 엑스박스 플랫폼으로 출시

이번 '헬 다이버즈 2'의 엑스박스 플랫폼 출시를 결정하면서 소니가 지닌 자사 IP 중 처음으로 엑스박스에 출시되는 타이틀이 됐습니다.
4인 협동 게임 '헬 다이버즈 2'는 미션을 수행하고 탈출하는 것이 목표로 진행 과정에서 팀 킬도 허용하는 등 높은 자유도를 기반한 액션이 특징입니다.
최종봉 konako12@fomos.co.kr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