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시절 줄 서서 들어가던 매장을 한국에서?

유명 해외 브랜드 10

우리나라에 직접 진출을 선언한 해외의 유명 브랜드가 부쩍 많아졌다. 한국 직접 진출을 시도하는 기업들은 커진 한국 시장과 높아진 개개인의 구매력을 겨냥한 것이다. 국내 기업이 해외 브랜드를 들여오는 것은 이미 유명세를 얻은 브랜드를 활용해 현재의 시장에서 빠르게 점유율을 차지하고자 하는 시도로 읽을 수 있다. 지금부터는 곧 우리나라에서 만나게 될 해외 유명 브랜드들을 모아서 살펴보고자 한다.


토리키조쿠

‘토리키조쿠’는 ‘일본의 투다리’로 불리는 일본 유명 닭꼬치 프랜차이즈다. 전 메뉴를 370엔으로 먹을 수 있어 가성비 맛집으로 유명한 토리키조쿠의 운영사는 한국에 모기업이 100% 투자한 회사 ‘토리키조쿠 코리아’를 설립한다고 공시했다. 이미 일본에서는 한국 자회사 설립에 대한 결의안이 발표된 바 있다. 자회사의 사업 내용이 음식점 기획 및 운영이기에, 한국에 매장을 열고 프랜차이즈 사업을 펼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점쳐진다.


스미스앤월렌스키

세계적인 뉴욕의 스테이크하우스 브랜드인 ‘스미스앤월렌스키’가 한남동에 첫 매장을 오픈한다. 1977년 뉴욕에서 첫 매장을 오픈한 스미스앤월렌스키는 2015년 영국 런던, 2018년 대만 오픈을 기점으로 본격적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하고 있다. 이곳은 균일한 마블링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상위 2%의 최고급 USDA 프라임 소고기 등급을 재료로 사용하며, 도축 후 28일 이상의 드라이 에이징 자체 숙성 과정을 거쳐 스테이크의 자연스러운 풍미와 부드러움을 극대화하는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재거스버거

미국의 프리미엄 햄버거 브랜드들이 연이은 성공을 거두고 있는 가운데, 햄버거 강자로 꼽히는 ‘재거스’가 우리나라에 진출한다. 재거스는 고기 품질에 까다롭기로 유명한 미국의 외식업체 텍사스로드하우스의 햄버거 브랜드다. 현대백화점 그룹의 현대그린푸드가 들여오는 브랜드로, 평택 험프리 미군 기지에 1호점을 연다. 앞서 현대그린푸드는 텍사스로드하우스와 국내 독점 운영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쉬인

‘중국의 유니클로’라 불리는 중국 온라인 패션 플랫폼 ‘쉬인’이 국내 성수동에 단독 팝업스토어를 열며 우리나라 진출을 선언했다. 성수역 4번 출구 인근에서 운영된 팝업스토어를 통해 쉬인 입점 제품 외에도 자체 브랜드이자 서브 브랜드인 ‘데이지’가 선보였다. 데이지는 배우 김유정을 글로벌 앰버서더로 발탁한 바 있다. 쉬인은 5천 원 스커트, 9천 원 청바지 등 값싼 제품으로 미국, 유럽 등지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배스 앤 바디 웍스

‘배스 앤 바디 웍스’는 1990년 미국에서 시작된 화장품 브랜드다. 바디워시, 로션, 스크럽 등 바디케어 제품과 향초 등 방향 제품을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다. 북미와 유럽 등 43개국에 2천여 개의 매장을 가지고 있다. 우리나라에도 배스 앤 바디 웍스가 진출할 예정인데, 국내 유통권을 단독으로 확보한 신세계백화점을 통해서다. 신세계백화점은 독보적인 다향 프래그런스 브랜드인 배스 앤 바디 웍스를 통해, 바디케어 시장에서의 국내 경쟁력을 높이고자 하고 있다.


스웰 텀블러

미국 뉴욕에서 출발한 글로벌 친환경 텀블러 브랜드 ‘스웰’이 한국에 상륙한다. 렙테크를 통해 국내에 선보이는 스웰은 일회용 플라스틱 보틀을 없애겠다는 것을 목표로 2010년에 시작한 브랜드다. 천연 대리석, 티크우드 등 고유의 질감을 디자인에 더한 것이 특징이다. 3중 진공 단열 구조로 만들어져 열 보존 기술이 뛰어나 오랜 시간 동안 보온과 보냉이 가능하며, 수천 번 재사용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푸글렌

북유럽의 3대 커피 중 하나로 꼽히는 노르웨이 커피 브랜드 ‘푸글렌’이 한국에 첫 매장을 낸다. 서울 마포구 상수동에 한국 1호점 오픈을 준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푸글렌은 1963년 시작된 노르딕 커피 브랜드로, 노르웨이의 수도 오슬로에 본점을 두고 있다. 노르딕 커피는 생두를 약하게 볶아서 풍성한 향미를 즐길 수 있으며, 생두 본연의 맛을 끌어낸 것이 특징으로 꼽힌다. 브랜드 명인 푸글렌은 노르웨이 말로 ‘새’를 뜻한다.


퐁피두센터 한화 서울

한화그룹은 세계적인 현대미술관 퐁피두센터를 유치했다. 한화는 ‘퐁피두센터 한화 서울’ 설립 운영에 대한 계약을 체결하고, 63빌딩 별관 건물의 전격적인 리모델링을 거쳐 2025년 10월 미술관을 오픈해 4년 동안 운영할 계획이다.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퐁피두센터는 미술관 외에도 공연장, 극장, 도서관, 서점, 카페 등이 있는 복합문화시설로 유명하다. 특히 미술관은 루브르, 오르세와 함께 프랑스를 대표하는 3대 미술관으로 꼽힌다.


샵사이다

글로벌 SPA 브랜드 ‘샵사이다’는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지하 1층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 바 있다. 베스트셀러 상품을 포함해 최대 350가지의 다양한 스타일을 90평의 공간에 펼쳤다. 샵사이다는 130개 국에 진출한 브랜드로, 전체 구매 고객의 대부분이 15세에서 35세 사이다. 유행에 민감한 젊은 고객층을 노리고 국내 진출하는 것인데, 실제로 국내에서 샵사이다는 매장 내 상당수의 제품을 2주마다 교체해 지속적으로 새로운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히키니쿠토코메

‘히키니쿠토코메’는 일본 맛집 랭킹 사이트에서 선정된 바 있는, 현지에서는 예약 없이는 찾아가기 힘들 정도로 대기 줄이 긴 걸로 유명한 곳이다. 숯불 함박 단일 메뉴로 단숨에 인기를 얻은 히키니쿠토코메가 세계 여섯 번째 매장을 서울 도산대로에 열었다. 수인분당선 압구정로데오역 근처에 위치한 매장이다. 한국 매장에서는 설성목장으로 유명한 설성푸드로부터 무항생제 한우를 공급받아 햄버그스테이크로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