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규리, 김건희를 초월하다…영화 '신명' 개봉 정보 총정리

영화 '신명'

배우 김규리가 새 영화 '신명'을 적극 홍보하며 6·3 대선 투표 참여도 독려하고 나섰습니다.

배우 김규리, 김건희 삼켰다
영화 '신명'

영화 '신명'은 대한민국 최초의 오컬트 정치 장르입니다. 신비로운 힘을 이용해 권력을 쥐려는 한 여인과 그 위에 숨겨진 거대한 진실을 파헤치는 저널리스트의 치열한 싸움을 그렸습니다. 또한 은밀한 음모, 주술과 정치의 결탁을 파헤치는 충격적인 스토리를 담아냈습니다.

영화 ‘신명’은 주술의 세계에 빠진 윤지희(김규리)가 성형과 신분 세탁을 거쳐 대한민국의 최고 권력에 접근하는 과정을 담았습니다.

특히 김규리가 '신명'에서 영부인 역할로 변신, 전 영부인 김건희를 삼킨 듯한 높은 싱크로율을 예고해 화제를 모은 바 있습니다. 김규리가 연기하는 윤지희는 주술과 무속, 정치적 야망을 결합해 권력을 쥐려는 인물로 현실의 김건희 여사를 강하게 연상시키는 설정과 외형, 대사가 반복적으로 등장합니다.

극 중 김석일 대통령(주성환)은 청와대 용산 이전, 계엄령 선포 등 실제 윤석열 전 대통령과 유사한 행보와 제스처, 말투, 헤어스타일까지 고증에 가까운 재현을 했다는 평을 받았습니다.

김규리, 영화 신명 개봉일 확정
영화 '신명'

김규리는 2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신명'(감독 김남균) 메인 포스터를 올렸습니다.

김규리는 "'신명' 개봉 날짜가 드디어 정해졌다. 6월 2일 대개봉"이라며 "여러 어려움 속에 간신히 개봉하게 되었다. 정말 열심히 만들었다.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라는 메시지를 남겼습니다.

이어 그는 "개봉관이 적어서 죄송하다. 여러분을 신명 나게 만들 영화 '신명'"이라며 "투표도 하고 영화도 보고 꼭 약속"이라고 당부했습니다.

한편 김규리는 23일 경남 김해 봉하마을에서 진행된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16주기 추도식에서 사회를 맡아 눈길을 끌은 바 있습니다.

영화 신명 개봉관
열린공감 TV

메가박스: 구의, 상암, 이수, 동대문, 마곡, 성수, 신촌, 분당, 수원남문, 안성스타필드, 금정AK, 김포한강, 남양주, 송도, 인천논현, 파주, 수원AK, 속초, 양산, 공주, 대전, 대전 유성, 대전중앙로, 대전신세계, 세종청사, 청주성안길, 구미강동, 사상, 양산증산, 포항, 광주상무, 광주하남, 전대광주, 전주객사, 전주혁신, 첨단, 원주혁신 등

롯데시네마: 건대입구, 김포공항, 노원, 청량리, 수원역, 광복, 부산본점, 부산장림, 부산명지, 프리미엄해운대, 사천, 안양, 용인역북 등

cgv: 용산아이파크, 강변, 제주 등

Copyright © 본 저작권은 인사픽뷰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