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노웅래·이수진·김민철 등 ‘컷오프’…안규백·박찬대·장경태 공천 확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 현역 노웅래·이수진·김민철·양기대 의원의 지역구가 전략 선거구로 바뀌면서 사실상 공천에서 배제됐습니다.
전략 선거구가 된 대상은 민주당 현역 의원이 있는 서울 마포갑(노웅래), 서울 동작을(이수진), 경기 의정부을(김민철), 경기 광명을(양기대)과 국민의힘 홍문표 의원이 현역인 충남 홍성예산 등 모두 5곳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는 언론사에 의해 수정되어 본문과 댓글 내용이 다를 수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현역 노웅래·이수진·김민철·양기대 의원의 지역구가 전략 선거구로 바뀌면서 사실상 공천에서 배제됐습니다.
임혁백 공천관리위원장은 오늘(22일) “심사 후 전략 지정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지역에 대해 전략 선거구로 지정 요청할 것을 의결했다”며 이 같이 밝혔습니다.
전략 선거구가 된 대상은 민주당 현역 의원이 있는 서울 마포갑(노웅래), 서울 동작을(이수진), 경기 의정부을(김민철), 경기 광명을(양기대)과 국민의힘 홍문표 의원이 현역인 충남 홍성예산 등 모두 5곳입니다.
이에 따라 경기 광명을에 도전장을 낸 초선 비례대표 양이원영 의원도 배제가 됐습니다.
노웅래 의원은 뇌물 수수 의혹으로 재판을 받고 있고, 김민철 의원은 보좌진 성추행 사건과 관련해 2차 가해를 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바 있습니다.
민주당 공관위는 오늘 17개 지역구에 대한 5차 공천 심사 결과도 발표했는데, 각각 경선 4곳, 단수 12곳, 공천 배제 1곳입니다.
현역 의원으로는 안규백(서울 동대문갑)·장경태(서울 동대문을)·박찬대(인천 연수갑)·박범계(대전 서구을)·강준현(세종 세종을)·송옥주(경기 화성갑)·허영(강원 춘천철원화천양구갑)·임호선(충북 증평진천음성)·문진석(충남 천안갑)·강훈식(충남 아산을) 등 모두 10명이 단수 추천을 받아 본선에 바로 진출했습니다.
단수 추천된 원외 인사로는 인천 동미추홀을에 남영희 전 지역위원장이, 충남 논산계룡금산에 황명선 전 논산시장이 이름을 올렸습니다.
2인 경선을 치르게 된 서울 도봉을에선 현역 오기형 의원과 강민석 전 대통령비서실 대변인이, 인천 동미추홀갑에선 현역 허종식 의원과 손호범 전 전국금속노조 현대제철지회 홍보부장이 맞붙습니다.
충북 충주시와 인천 중강화옹진에서는 원외 인사들 간 3인 경선이 치러집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진선민 기자 (jsm@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현대차 눈물의 ‘떨이’…14만 원에 공장 던진 사연 [뉴스in뉴스]
- “청소하는 아줌마예요”…뷔페 복도에 붙은 자필 글 [잇슈 키워드]
- 중국서 컨테이너선 충돌로 교각 절단…2명 사망·3명 실종 [현장영상]
- ‘다케시마의날’ 일본 또 억지…산케이 “한국, 사과하고 반환해야” [오늘 이슈]
- [오늘 이슈] 저출생에 일곱 번째 아기…지원금 1천만 원 받았다
- 류현진, 역대 최대 170억 원에 한화 복귀…9개 구단 떨고 있니?
- 차 지나가고 1분 뒤, 폭설에 주차장 덮개 ‘와르르’ [현장영상]
- ‘한국행’ 외치던 권도형, 미국 가면 100년형 가능? [오늘 이슈]
- [친절한 뉴스K] “가짜 얼굴에 속아 수백억 날렸다”…선거까지 뒤흔든 ‘딥페이크’
- 독도 모양 밥이 일본 구내식당 메뉴?…‘다케시마 카레’ 또 등장 [현장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