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핏빗' 스마트워치 계정 구글로 전환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구글이 핏빗 웨어러블 기기의 사용자 계정을 2025년까지 기존 핏빗에서 구글 계정으로 완전히 전환할 계획이라고 26일(현지시간) 애플인사이더가 보도했다.
이에 따라 인수 전부터 구글이 핏빗 기기 사용자의 개인 정보에 직접 접근할 수 있는지 우려가 제기돼 왔다.
구글은 앞으로 핏빗 기기 사용자에게 구글 계정으로 전환해 로그인하라는 공고를 낼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윤상은 기자)구글이 핏빗 웨어러블 기기의 사용자 계정을 2025년까지 기존 핏빗에서 구글 계정으로 완전히 전환할 계획이라고 26일(현지시간) 애플인사이더가 보도했다.
구글은 지난해 1월 피트니스 웨어러블 기기 제조 기업 핏빗을 21억 달러(약 3조 30억원)에 인수했다. 현재 핏빗 기기 대부분은 구글 시스템과 별개인 핏빗 전용 계정을 적용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인수 전부터 구글이 핏빗 기기 사용자의 개인 정보에 직접 접근할 수 있는지 우려가 제기돼 왔다.
이번 계정 전환과 관련 핏빗은 자사 홈페이지에서 "구글은 핏빗 고객의 개인 정보를 계속 보호할 것이며, 사용자의 건강 데이터는 구글 광고에 사용되지 않는다"고 안내했다.
구글은 앞으로 핏빗 기기 사용자에게 구글 계정으로 전환해 로그인하라는 공고를 낼 계획이다.
구글은 핏빗 인수를 발판으로 스마트워치 시장 공략을 더욱 강화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음달 6일(현지시간)에는 메이드 바이 구글 행사에서 첫 스마트워치인 '픽셀 워치'를 공개할 예정이다.
윤상은 기자(sangeun@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G CNS, 구글 클라우드와 DX사업 공략 본격화
- 구글, 첫 스마트워치 공식발표 전 사전 공개
- 英, 아마존·MS·구글 클라우드 경쟁방해 여부 착수
- [기자수첩] 구글의 선택적 여론몰이
- 韓 AI 반도체 '유니콘' 탄생…리벨리온·사피온 합병법인 출범
- 삼성SDI, 임원인사 12명 승진…"경영 안목 갖춘 리더 중용"
- 삼성디스플레이, 40대 부사장 등 임원 16명 발탁
- 12월 게임판 바뀌나...모나크-테일즈런너RPG-POE2 주목
- 리플 2달러 돌파...솔라나 넘어 글로벌 가상자산 시가총액 4위
- "AI·클라우드 리더 전면에"…새 수장과 호흡 맞출 삼성SDS 임원 12명, 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