땀 걱정 없이, 운동할 때 귀에 딱 붙는 1만원 블루투스 이어폰
스마텍 블루투스 오픈형 스포츠 이어셋
다양한 형태의 이어폰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고전적인 줄 이어폰부터, 뼈와 피부의 진동을 통해 소리를 전달하는 골전도 이어폰이 있는가 하면, 통화가 잦은 택배·운전 기사를 위한 핸즈프리 이어폰도 있습니다. 주변 소음을 차단해 주는 노이즈 캔슬링 블루투스 이어폰도 있죠.
이들의 공통점 중 하나는 기능이 향상되면서 가격도 함께 올라갔다는 점인데요. 오늘은 2만원대 가격의 블루투스 이어폰 ‘스마텍 블루투스 오픈형 스포츠 이어셋’을 소개합니다. 이름에서 알려주듯 야외 스포츠 활동을 할 때도 불편함 없이 착용할 수 있는 이어폰입니다.
◇스마텍 이어셋을 추천하는 이유
①맘껏 달려도 빠지지 않는 이어폰
스마텍 블루투스 오픈형 스포츠 이어셋은 귀를 막지 않는 오픈 타입 이어셋입니다. 격렬한 움직임에도 안정적으로 착용할 수 있죠. 각 14g의 초경량 무게로 목에 걸쳐지도록 귓바퀴에 고정하면 운동 중에 떨어지거나 벗겨질 염려가 적습니다.
②블루투스 5.3 버전으로 끊김없는 연결
블루투스 5.3버전을 탑재했습니다. 블루투스 5.0과 비교해 연결 품질이나 속도, 보안 등이 많이 개선됐죠. 최대 10미터까지 떨어진 거리에서도 페어링(연결)이 됩니다. 최초 페어링 후엔 기기가 주변에 있을 때마다 연결되죠.
③고려하지 않을 수 없는 ‘가성비’
스마텍 블루투스 오픈형 스포츠 이어셋은 1만원대 가격입니다. 유명 전자 브랜드의 블루투스 이어폰이 20만원대인 것과 비교하면 1/20 가격에 불과하죠. 그럼에도 KC인증,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의 안전확인신고증명서 등 갖출 것은 모두 갖췄습니다.
④LED 표시등으로 배터리 잔량 확인
이어셋의 LED 표시등을 통해 배터리 잔량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완충 시 음악을 듣거나 통화하는 시간은 최대 14시간까지 가능합니다. 아무 작동 없이 최대 200시간까지 대기할 수 있습니다.
◇스마텍 이어셋, 이런 분에게 추천
①귓구멍을 막는 이어폰이 불편했던 분
②귀를 막으면 주변 소리가 들리지 않을 것 같아 불안했던 분
③격한 운동에도 안정적으로 착용할 이어폰이 필요했던 분
④수십만원에 달하는 블루투스 이어폰 가격이 부담스러웠던 분
◇스마텍 블루투스 오픈형 스포츠 이어셋의 기본 정보
· 간편한 터치식 버튼 제어
터치식 버튼을 적용해 모든 기능을 간편하게 조작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전원을 켤 때는 3초간 길게 터치하면 됩니다. 짧게 2회 터치 시 재생 또는 일시 정지되고 3회 터치 시 이전 곡, 4회 터치 시 다음 곡으로 넘어갑니다. 전원을 끌 때는 5초 이상 터치하면 됩니다.
· 이어셋 외 구성품
본체와 충전 케이블, 설명서의 구성입니다. 이어셋은 가로 110㎜, 세로 133㎜로 목에 둘러서 착용하기에 적당한 크기입니다. 충전 포트는 USB-C타입입니다.
/에디터, 거북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