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딩
패딩은 접어서 보관하는 것이 좋다. 접어서 보관할 때는 습기 제거와 방충을 위해 패딩 사이에 신문지와 방충제를 넣어두도록 하자. 세탁 후 보관을 하려면 물세탁을 한 후 보관하도록 한다. 드라이클리닝이 충전재를 손상시키므로 물세탁을 권장한다. 중성세제를 사용해 미지근한 물에 손세탁을 하고 걸어서 건조하기 보다는 뉘어서 건조하는 게 좋다.
-일반패딩
1. 지퍼를 잠그고 패딩 몸통 부분을 위쪽으로 접어 올린다.
2. 패딩 속 공간에 팔 부분을 집어넣는다.
3. 모자를 포함한 남은 패딩 윗부분을 남은 패딩 공간 속으로 집어넣는다.
-롱패딩
1. 지퍼를 잠근 뒤 팔 부분을 접고 몸통 부분을 세로로 길게 접는다.
2. 세로로 길게 접은 패딩을 아래에서부터 말아서 갠다.
3. 말아서 갠 패딩을 모자 안으로 집어넣는다.
tip. 모자가 없는 롱패딩은 일반패딩 접는 법과 마찬가지로 패딩 밑단 공간을 접어 올리는 방법으로 한다.
-롱패딩(옷걸이)
1. 일반 옷걸이와 집게 바지걸이를 준비한다.
2. 지퍼를 잠근 뒤 밑 부분을 바지걸이 집게로 집는다.
3. 일만 옷걸이에 바지걸이를 걸면 끝.
tip. 팔을 접힌 부분 사이로 넣으면 더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다.
#코트
울 코트는 습기에 취약해 통풍이 잘되는 곳 보관해야 한다.
드라이클리닝을 맡기면 비닐을 씌워주는 경우가 있는데 되도록 빠르게 제거하는 것이 좋다. 또 다른 이유로 비닐을 씌워두면 유기용매 세탁용제 중에 퍼클로로에틸렌이라는 기름 성분이 휘발되지 않고 남아 있을 수 있어 바로 비닐을 제거해 주는 것이 좋다. 퍼클로로에틸렌은 국제암연구소가 지정한 2군 발암 물질이기 때문이다.
#가죽 재킷
가죽 소재는 특성상 곰팡이가 생기기 쉽다. 가죽클리너 등을 사용해 오염 물질을 제거하고 건조시켜 통풍이 잘 되는 서늘한 곳에 보관해야 하며 직사광선이나 난방기를 피해야 한다. 옷을 건조시키려고 습기제거제를 사용할 경우 화학성분으로 인해 가죽이 딱딱하게 굳을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통풍이 될 수 있게 천으로 된 덮개를 덮어두는 것이 좋다.
Copyright © 가지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