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 숨은 명소 포토존 핫플레이스
가족들과 가기 좋은 유명한 곳

국제 슬로시티로 지정된 청송은 하나부터 끝까지 모든 것이 느린 도시로 유명한데요. 전국에서 벚꽃이 늦게 핀다는 마이산의 벚꽃이 저물어갈 때도 풍성한 벚꽃을 유지하고, 가을날 코스모스도 국내에서 가장 오래 피어있다는 꽃의 도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꽃들과 사진을 찍고는 싶지만 타이밍을 놓친 사람들이 청송으로 모여들고는 하는데요. 그만큼 포토존도 많아 자연과 동화된 느낌을 얻을 수 있는 여행지가 청송입니다.
오늘은 느려도 너무 느려서 여유로운 청송의 가볼만한 곳 5곳을 소개해 드리려 하는데요. 함께 느긋해지러 청송으로 떠나볼까요?
- 목차 -
1. 덕천마을
2. 주산지
3. 산소카페 청송정원
4. 얼음골
5. 현비암 강수욕장
1. 덕천마을

✔ 연중무휴
청송 가볼만한 곳 첫 번째는 덕천마을입니다. 덕천마을에는 '국제 슬로시티 청송'을 대표하는 마을로 봄날 황토빛 마을길 사이로 벚꽃터널을 만들어내는 명소인데요.
마을에 산책로 양쪽에는 벚꽃나무가 흰색과 분홍색의 벚꽃들을 머금으며 바람이 불 때마다 꽃비를 흩날리는데요. 국내 4월 중순까지도 벚꽃이 풍성하게 자리 앉아 꽃놀이를 늦게나마 즐기고 싶은 사람들은 이곳을 찾아옵니다.
등불모양의 가로등과 벚꽃들이 매우 조화로워, 마치 조선시대 풍류를 즐기는 선비가 된 것만 같은 기분이 드는 곳이라고 할 수 있죠. 올해 벚꽃을 보러 가고 싶은데 타이밍을 놓쳤다면 덕천마을로 놀러 가보는 것은 어떨까요?
2. 주산지

✔ 연중무휴
✅ 연락처 : 054-873-0019
주산지는 조선시대 때 만들어진 농업용수 저수지로 만들어진 이후로 한 번도 바닥을 드러내 본 적이 없다고 하는데요. 그만큼 물의 양이 많고 고즈넉한 분위기를 유지하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주산지의 포인트는 물에 잠긴 나무가 포인트로, 매 계절마다 독특한 느낌의 풍경을 가진 경북의 명소입니다. 또한 주산지는 물안개가 가득 피어오른 새벽이 가장 아름답다고 하니 참고해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곳의 주변은 산으로 막혀있어 해가 많이 들지 않아 한 여름에도 선선한 기온을 유지하는데요. 더위를 식히고 여유도 즐기러 방문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3. 산소카페 청송정원

✔ 매일 10:00 ~ 19:00
✅ 연락처 : 054-873-7752
다음 소개해드릴 청송 가볼만한 곳은 산소카페 청송정원인데요. 이곳은 봄이면 양귀비가 붉게 만개하고, 가을이면 백일홍이 화사하게 꾸며져 매우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며 힐링의 공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가을철 백일홍이 아름다운데, 약 4만 1000평에 조성된 전국 최대 규모의 백일홍화원으로도 유명합니다. 9월에 방문하면 정원을 가득 매운 형형색색의 백일홍꽃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중간중간에 액자모양의 포토존이나, 의자모양의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 인생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4. 얼음골

✔ 연중무휴
청송 얼음골은 겨울에 빠질 수 없는 여행지라고 하는데요. 여름철 시원하게 만들어주던 62m의 인공폭포가 찬바람에 얼어붙어 매우 아름다운 빙벽을 만들어내기 때문입니다.
누구나 이 모습을 보게 되면 규모도 매우 크고 아름다운 자태에 감탄을 하게 되는데요. 매년 겨울마다 이렇게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어 많은 방문객이 찾아와 사진을 남기고 가고는 합니다.
이곳에서 더욱 아름다운 사진을 찍는 방법은 그늘을 피해 사진을 찍는 것인데요. 그늘이 덜 드는 오후 시간대에 방문해 햇빛이 반사되어 반짝이는 얼음벽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매년 2월 말까지는 풍성한 얼음골의 얼음벽을 만날 수 있는데요. 한 가지 방문 팁으로는 지도에 '청송골'이 아닌 '청송얼음골 수부정'으로 검색해 방문하면 더욱 쉽게 찾을 수 있는 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5. 현비암 강수욕장

✔ 연중무휴
현비암은 세종대왕의 부인인 소헌황후를 위해 만든 객사와 누각인 찬경루 앞에 위치한 기암괴석 절벽인데요. 이곳은 청송에서도 가장 아름다운 야경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현비암 강수욕장 주변 길에는 조명들이 화려하게 수놓아져 눈을 휘둥그레지게 만드는데요. 현비암 앞에도 조명이 들어와 그늘이 만들어지며 독특한 외형으로 우리를 반겨줍니다.
다른 관광지와 다르게 구불거리지 않아 드라이브코스로도 매우 좋으며, 조명길을 걸으면서 여유롭게 힐링을 하는 시간도 좋은 명소입니다.
오늘은 계절마다 각기 다른 포토존을 가지고 있는 청송의 가볼만한 곳 5곳을 선정해 소개해드리게 되었는데요.
자연 속에서 느림의 미학을 느끼며 여유롭게 보낼 수 있는 청송으로 나들이를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당일치기로도 떠나기 좋은 청송에서 힐링을 즐기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