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최대 온라인 커뮤니티 기업 레딧의 젠 웡(Jen Wong)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인공지능(AI)은 우리가 하는 모든 일에 매우 중요하다"라며 "대규모 언어 모델(LLM)을 훈련하는 데 레딧의 댓글이 기초가 됐다"라고 주장했다.
미국 최대 커뮤니티인 레딧은 익명 기반 온라인 커뮤니티로, 특정 주제에 대한 토론 공간에서 사용자들이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
지난해 뉴욕증시에 상장한 레딧은 2017년 상장된 '스냅', 2019년 상장된 '핀터레스트' 이후 미국 주식 시장에 상장된 가장 큰 소셜미디어 기업이 됐다.
레딧 내에서 수많은 정보가 유통되고 있는 만큼 AI 기업들에게 다수의 러브콜을 받았다. 레딧은 이미 오픈AI, 구글과 데이터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기업이 AI 모델을 학습시키는 데 있어 레딧의 데이터를 활용하기 위함이다.
레딧은 상장 이후 AI 기반 검색 도구를 출시하는 등 AI에 큰 규모의 투자를 단행했다. 이와 관련 젠 웡 COO는 이러한 투자가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말했다.
최근 한 행사에서 젠 웡 COO는 "AI 자체는 우리가 하는 일에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젠 웡 COO는 "레딧이 AI 번역 기능을 도입한 덕분에 세계 많은 회사들이 빠른 속도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됐다"라며 "AI가 우리의 핵심 제품을 더 좋게 만들고 있으며, 사람들이 레딧을 찾는다"라고 말했다.
스티브 허프먼 최고경영자(CEO)도 레딧 데이터의 중요성에 대해 밝힌 바 있다. 허프먼 CEO는 "레딧의 게시물과 댓글에는 거의 모든 주제에 대한 구어체 단어가 포함돼 있다"라며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사람처럼 생각하고 말하는 방법을 가르치는 데 가치가 있다"라고 강조했다.
AI포스트(AIPOST) 유형동 수석기자
■ 보도자료 및 광고, 비즈니스 협업 문의 aipostkorea@naver.com
Copyright © AI포스트(AI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