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퀄? 콜라보? 필그림 확정권!?" 니케 1주년 방송엔 뭐가 나올까?
작년 11월 서비스를 시작한 '승리의 여신: 니케(이하, '니케')'가 곧 1주년을 맞이합니다. '니케' 운영 측은 그에 앞서 오는 10월 27일에는 1주년 기념 특별 방송을 예고했습니다. 방송에서는 지난 1년을 되돌아보는 시간과 1주년 업데이트 콘텐츠 소식, 개발팀 인터뷰, 그리고 향후 계획과 1주년 기념 보상, 오프라인 이벤트 계획 등이 다양한 정보가 공개될 예정이라고 하죠.
지난 4월 0.5주년 기념 방송에서도 굵직한 소식을 한아름 전달하고, 0.5주년 업데이트 역시 역대급이라는 호평을 받았던 만큼, 1주년 기념 방송과 업데이트에도 기대가 커지는 데요. 과연 1주년에는 어떤 내용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을까요? 그동안의 업데이트를 돌아보며 추측, 기대해보려고 합니다.
- 신규 스토리는 과거의 이야기?
이제 1년이 다 되어가니 대부분 잘 아시겠지만, '니케'는 세계관, 스토리, 캐릭터에 상당히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게임입니다. 게임의 메인 스토리와 이벤트 스토리는 물론, 평행 세계의 이야기로 다뤄도 무방한 콜라보레이션 스토리까지 모두 게임 세계관과 설정을 채워 나가는데 쓰이고 있거든요.
지난 0.5주년에는 과거 최강의 스쿼드로 불리었고 방주가 완전히 밀폐되기까지 인류를 지켰다고 알려진 '갓데스 스쿼드'를 주인공으로 한 '오버 존'을 공개했습니다. 그동안 메인스토리에서 여러 단서만 던져지던 방주 역사의 시작과 방주 밀폐 이후 갓데스 스쿼드의 행방에 대해 다뤄졌죠. 특히, 오버 존은 메인스토리처럼 풀 음성 더빙을 지원해 몰입도를 높였는데, 그만큼 해당 이야기가 전체 세계관에서도 중요한 사건이었다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1주년에 공개될 스토리도 과거의 이야기를 다루지 않을까 싶습니다. 최근 스토리에서 자주 언급됐던, 혹은 앞으로 나올 전개와 관련된 과거를 다루게 될 가능성이 높죠. 오버 존에 연결된 이야기를 그릴 수도 있고, 마스트가 주인공이었던 이벤트 'GOLDEN SHIP'에서 짧게 등장한 미지의 필그림 니케에 대한 이야기가 그려질 수도 있을 듯합니다. 아니면 지금까지도 베일에 싸인 니케와 랩쳐의 정체를 추측할 만한 단서를 던져주는 이야기가 될 수도 있죠.
개인적으로는 인피니티 레일 스쿼드가 탄생한 계기가 된 사건이자 아우터림의 무법조직 엔터헤븐이 악명을 떨쳤던 AFX 열차 테러 사건이 다뤄졌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최근 스토리에서 관련 내용이 자주 나오기도 했고, 인피니티 레일 스쿼드를 개인적으로 좋아하기도 하니까요. 어느 쪽이든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될 듯해 기대됩니다.
- 0.5주년엔 니어 오토마타 콜라보레이션 공개, 1주년에는?
'니케'는 지금까지 2차례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습니다. 첫 번째는 게임 서비스 3개월 즈음에 공개됐던 체인소맨 콜라보레이션, 두 번째는 0.5주년 기념 특별 방송에서 최초로 공개돼 지난 9월 진행된 니어 오토마타 콜라보레이션입니다. 체인소맨 때는 조금 뜬금없다는 이야기도 많았고 평가도 그럭저럭이었지만, 니어 오토마타는 '니케' 개발팀의 팬심을 절절히 느낄 수 있을 정도로 고퀄리티라 호평을 받았습니다.
뭐 어느 쪽이든 발표 당시 엄청난 화제가 되었던 것은 동일했습니다. 1주년에도 이에 필적하는 초대형 콜라보레이션을 기대하게 되는 것도 이상한 일은 아닙니다. 기존 플레이어들이야 1주년 인게임 업데이트만 해도 충분히 기대가 큰 상황이지만, 신규 플레이어나 복귀 플레이어를 끌어당기는 데 콜라보레이션 만한 게 없으니까요. 물론, 어떤 IP와 콜라보레이션을 할지, 애초에 콜라보레이션을 하기는 할지도 미지수인 상황이지만요.
그래도 니케팀이라면… 이번에도 뭔가 대단한 걸 보여줄 것이라 믿고 있습니다.
- 많은 플레이어가 바라는 홍ㄹ…아니 필그림 확정권은 나올까?
대부분의 수집형 게임이 그렇듯, '니케'도 가급적이면 챙기는 게 좋은 캐릭터들이 존재합니다. 서비스 초반부터 지금까지 상위권에서 내려올 생각이 없는 '필그림' 니케들이 대표적입니다. 딜러의 기준이 된 '홍련'과 다수의 적을 손쉽게 제거할 수 있는 '모더니아', 지속 회복에 부활까지 갖춘 '라푼젤' 등 필그림에는 고성능 니케가 다수 포진해 있거든요.
서비스 과정에서 여러 니케가 추가돼 니케 풀이 넓어졌고, 니케/콘텐츠 밸런스 개선을 거쳐 대부분의 니케를 활용할 수 있게 됐지만, 그래도 필그림 니케에 대한 플레이어의 니즈는 여전합니다. 이걸 돈벌이에 쓸 법도 한데, 지금까지의 '니케'는 수상할 정도로 니케를 확정적으로 얻는 수단을 판매하는 것에 인색했습니다. 확정권을 판 적이 없는 건 아니지만 그나마도 다수의 플레이어가 원하는 니케는 아니었고요.
그래서 1주년에는 이런 '필그림 확정권'을 판매하지는 않을지, 아니면 플레이어들에게 이벤트로 제공하지는 않을지 기대하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사실 팔려고 했으면 시작하자마자 팔지 않았을까 싶기도 해서 계속 지금과 같은 정책을 고수하리라는 생각도 들지만, '그래도 1주년인데…'하는 마음에 괜히 기대하게 되네요.
- 과연 1주년 기념 특별 방송에서는 무엇이 기다리고 있을까?
앞서 이야기한 내용 외에도 1주년 기념 특별 방송에서는 기대할 만한 게 많이 있습니다. '1년을 돌아보는 시간', '1주년 업데이트 콘텐츠 소개' 순서에 있는 '특별 게스트 초대석', '향후 계획과 1주년 기념 보상 공개' 순서에 있는 '오프라인 이벤트 계획', '라피의 서프라이즈 타임'이 대표적이죠. 니케팀이 이번 1주년에도 지난 0.5주년처럼 많은 것을 준비하고 있다는 것이 느껴집니다.
무엇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을까요? 10월 27일 오후 7시 30분 '니케' 공식 유튜브에서 함께 확인해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