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종서가 칸에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전종서는 저고리가 연상되는 블랙 미니 드레스를 입고 등장했다.

'몸값'으로 칸에 등장한 배우들은 기립 박수를 받았다.

블랙 미니 드레스는 우아함과 시크함을 동시에 연출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다양한 분위기에 따라 다채로운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먼저 가장 기본적이고 세련된 연출을 원한다면, 드레스 자체의 실루엣에 집중하는 것이 좋다. 몸에 핏되는 슬림한 디자인은 여성스러운 라인을 강조하고, A라인이나 퍼프소매 디테일이 있는 드레스는 귀엽고 발랄한 무드를 더한다. 소재에 따라 분위기도 달라지는데, 새틴이나 벨벳 소재는 격식 있는 자리나 저녁 파티에 잘 어울리고, 면이나 니트 소재는 데일리한 연출에 적합하다.
슈즈 선택에 따라 전체적인 스타일이 확 바뀔 수 있다. 하이힐이나 스트랩 샌들을 매치하면 여성스럽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강조할 수 있고, 앵클부츠나 플랫폼 슈즈는 시크하면서도 트렌디한 느낌을 준다. 캐주얼하게 연출하고 싶다면 스니커즈를 매치해 편안한 스트리트룩으로 소화할 수도 있다. 액세서리는 스타일을 완성하는 중요한 요소다. 진주 이어링이나 실버 주얼리는 고급스러움을 더해주며, 미니멀한 백이나 클러치를 들면 전체적으로 균형 잡힌 룩이 완성된다.
아우터로는 가죽 재킷이나 트렌치코트, 오버사이즈 블레이저 등을 활용해 날씨나 장소에 맞게 연출할 수 있다. 블랙 미니 드레스는 단색이기 때문에 레드 립이나 컬러 포인트가 있는 핸드백 등으로 포인트를 주면 더욱 세련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결국 블랙 미니 드레스는 기본이지만, 어떤 아이템과 어떻게 매치하느냐에 따라 무한한 스타일 변주가 가능한 패션의 정석이라 할 수 있다.

드레스 ALAIA



Copyright © 포켓뉴스 채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