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능 모델 AMG A35도 투입 예정
벤츠 A클래스 부분변경 모델이 아직 국내에 출시되지 않은 가운데, 가격이 먼저 공개되었다.
벤츠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부분변경 A클래스의 가격은 4710만원에서 4880만원 사이로 책정되었으며,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된 가솔린 해치백 및 세단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이 신형 A클래스는 콤팩트한 디자인 내에서도 독특한 특징을 담기 위해 개발됐고, 앞으로는 고성능 버전인 AMG A35도 시장에 나올 예정이다.
한편, 벤츠코리아는 콤팩트 라인업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올해 중으로 콤팩트 SUV인 GLA와 GLB 부분변경, CLA 부분변경, 그리고 신형 AMG 35 4MATIC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전체적으로 업그레이드된 벤츠 A클래스 부분변경
벤츠 A클래스 부분변경은 디자인과 성능 모두에서 현저한 변화를 보인다. 외관적으로는 기존 디자인을 기반으로한 섬세한 업그레이드가 진행됐다.
전면부는 그릴 내부의 삼각별 패턴과 수정된 범퍼 디자인, 엔진 후드의 2개의 파워돔 디자인으로 각각 상어 코와 고성능 모델을 연상시킨다.
측면에서는 최대 19인치까지 선택 가능한 4가지 새로운 휠 디자인이 도입됐고, 후면부에는 신규 디퓨저와 리뉴얼된 헤드램프와 리어램프 디자인이 특징이다. 실내에서는 D-컷 신형 스티어링 휠과 터빈 송풍구를 새롭게 볼 수 있다.
기술적인 특징으로는, A클래스 부분변경 가솔린 모델인 A220에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벨트 구동 스타터 제너레이터가 추가되었다.
여기에 2.0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의 결합으로 최고출력 190마력과 최대토크 30.6kgm를 보여준다. 참고로, 급가속 시 추가 출력을 제공한다.
실내 기능으로는 글로벌 기준 7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0.25인치 와이드 디스플레이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용 회전식 컨트롤러는 사라져 센터터널이 단순화되었으며, 업그레이드된 MBUX는 지문 센서와 개선된 음성 인식 기능을 제공한다.
고성능 AMG A35 모델의 특징에 대해 살펴보면, RSG 방식의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되었으며, 전기모터는 14마력의 출력을 가진다.
엔진은 306마력과 최대토크 40.8kgf.m를 자랑하며, 변속기는 AMG SPEEDSHIFT DCT 8단 사양으로 변경되었다. 더불어 전면 라디에이터 교체로 냉각 성능도 향상시켜 한계 주행 시의 온도 관리가 더욱 효과적이다.
올해 말에는 A클래스 부분변경 모델이 공식적으로 해치백과 세단 두 가지 형태로 출시되며, 세부 가격으로는 A220이 4710만원, A220 세단이 4880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