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G 이적 1년 만에...이강인 인생 첫 리그 우승 성공ㄷㄷㄷㄷ

조회수 2024. 4. 29. 09:0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이강인이 소속된 프랑스 프로축구 파리 생제르맹(PSG)이 프랑스 리그1에서 3연속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PSG는 29일(한국시간) 리옹에서 열린 2023~2024 리그1 31라운드에서 AS모나코를 상대로 2-3 승리를 거두면서 이번 시즌 우승을 확정했습니다.

리그 선두를 달리고 있던 PSG는 전날 르아브르와 3-3 무승부를 기록하여 승점 70을 올렸습니다. 2위 모나코가 패배하면서 PSG는 승점 58 차를 벌려 우승을 확정했습니다.

이번 우승으로 PSG는 3시즌 연속 리그 정상에 올랐습니다. 통산 12번째 리그 우승을 차지하며 구단 역사상 50번째 트로피를 획득했습니다.

이번 시즌 PSG 유니폼을 입은 이강인은 유럽 5대 리그 우승을 경험했습니다.
한국 선수로는 박지성, 정우영, 김민재에 이어 4번째로 이강인이 유럽 5대 리그 우승 멤버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강인은 이번 시즌 PSG에서 2골 3도움을 기록하며 팀의 우승에 기여했습니다.

PSG는 이번 시즌 쿠프 드 프랑스 결승에 올라있고,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는 4강에 진출해 우승을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최대 4관왕 등극을 노릴 수 있는 상황에서 다가오는 도르트문트와의 4강전, 그리고 리옹과의 쿠프 드 프랑스 결승에서의 경기가 기대됩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