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 "헤즈볼라 붕괴중"...자금줄 폭격 예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레바논 무장정파 헤즈볼라에 대한 공세 수위를 높이고 있는 이스라엘군이 헤즈볼라의 자금줄을 끊기 위해 금융기관을 폭격한다고 밝혔다.
20일(현지시간) 이스라엘 매체 타임스오브이스라엘(TOI)에 따르면 이스라엘군은 이날 아랍어 성명을 통해 레바논 수도 베이루트 남쪽 및 레바논 동부 베카 계곡 일대의 헤즈볼라 관련 지역 15곳에 대피 명령을 내렸다.
레바논 매체들은 이스라엘군이 이슬람 국가의 특수 금융 기관인 '알 카드 알 하산' 지점들을 공격할 계획이라고 주장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갈란트 국방 "국경 마을 파괴, 헤즈볼라는 붕괴하고 있다"
[파이낸셜뉴스] 레바논 무장정파 헤즈볼라에 대한 공세 수위를 높이고 있는 이스라엘군이 헤즈볼라의 자금줄을 끊기 위해 금융기관을 폭격한다고 밝혔다. 이스라엘군은 헤즈볼라를 향한 공격을 강화중이라며 헤즈볼라가 붕괴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20일(현지시간) 이스라엘 매체 타임스오브이스라엘(TOI)에 따르면 이스라엘군은 이날 아랍어 성명을 통해 레바논 수도 베이루트 남쪽 및 레바논 동부 베카 계곡 일대의 헤즈볼라 관련 지역 15곳에 대피 명령을 내렸다. 이스라엘군은 지정된 장소 인근의 민간인들에게 최소 500m 밖으로 도망치라고 요구했다.
앞서 다니엘 하가리 이스라엘군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앞으로 몇 시간 안에 베이루트와 다른 지역의 레바논 주민들에게 헤즈볼라의 테러 활동 자금 조달에 사용되는 장소에서 대피하라는 경고를 발령할 것"이라고 말했다.
레바논 매체들은 이스라엘군이 이슬람 국가의 특수 금융 기관인 ‘알 카드 알 하산’ 지점들을 공격할 계획이라고 주장했다. 해당 기관들은 대출 이자를 금지하는 이슬람 율법에 따라 조성된 기관으로 현지에서 사실상 은행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미국은 지난 2007년에 알 카드 알 하산 시설들에 대해 "테러 단체의 금융 활동을 관리하고 국제 금융 시스템에 접근하기 위한 위장 수단으로 이용됐다"며 제재를 가했다. TOI는 알 카드 알 하산 기관 가운데 헤즈볼라에 속한 지점들이 헤즈볼라의 자금원 역할을 한다고 주장했다.
같은날 이스라엘의 요아브 갈란트 국방 장관은 국경 지역 부대를 찾아 "우리는 적을 물리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헤즈볼라가 이스라엘 공격의 발판으로 사용하려던 국경의 모든 마을을 파괴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의 목표는 이스라엘 북부 지역 주민들이 집으로 돌아가 삶을 재건할 수 있도록 (헤즈볼라) 지역을 완전히 청소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갈란트는 "헤즈볼라 포로들이 헤즈볼라 조직원이 느끼는 두려움에 대해 알려줬다"며 "헤즈볼라는 붕괴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날 레바논 국영 통신은 이스라엘군이 레바논 남부 키암에 15분 동안 14번이나 연속으로 공습을 가했다고 전했다.
pjw@fnnews.com 박종원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경애, 김학래 바람 폭로 "팬티 뒤집어 입고 향수 냄새 다르다"
- 대전시의회 부의장, 고향 논산서 숨진 채 발견
- 명태균 "김 여사, '남편이 젊은 여자와' 꿈…'대통령 당선' 감축 해몽"
- "EVA 성과급으론 안된다"…삼성전자 '술렁'[성과급의 경제학②]
- "이선균 협박한 女실장..강남의사와 마약파티"..결국 '철창행'
- 김민희, 뒤늦은 이혼 고백 "딸 홀로 키워…공황장애 앓아"
- 박지원 "한동훈, 尹부부 절대 안 변한다…미련 버리고 국민 뜻따라 결단하라"
- 故김수미, 아들 아닌 며느리 서효림에 집 증여…애틋한 고부관계 재조명
- 한가인 "첫키스는 유재석"…♥연정훈 놀랄 영상 공개
- 오븐 열었더니 19세女직원 숨진 채 발견…월마트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