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빙계계곡
삼복더위에도 얼음이 어는 신비한 계곡, 의성 빙계계곡은 경북팔경 중 하나로 손꼽히는 여름 명소다. 경상북도 의성군 춘산면 빙계3리 서원마을에 위치한 이곳은 얼음이 생기는 ‘얼음구멍’과 시원한 바람이 뿜어져 나오는 ‘바람구멍’이 있어 ‘빙산(氷山)’이라 불리며, 그 주위를 따라 흐르는 계곡이 바로 ‘빙계’다.

빙계계곡은 깎아지른 듯한 절벽 사이로 맑은 물이 흘러내려 여름철에도 청량한 기운을 자아낸다. 계곡을 따라 이어지는 명소 ‘빙계팔경’은 용추, 물레방아, 바람구멍, 어진바위(인암), 의각, 석탑 등 여덟 곳으로 구성돼 있어 산책하며 둘러보기에 좋다. 특히 ‘어진바위’는 정오가 되면 햇빛에 의해 ‘어질 인(仁)’ 자 모양의 그늘이 드리워진다고 전해져 신비로운 분위기를 더한다.

삼복더위에도 얼음이 어는 반면, 한겨울엔 계곡에서 따뜻한 김이 피어오르는 반전 풍경도 이곳의 특별한 매력이다. 물놀이를 즐기기에도 좋아 7~8월에는 계곡 옆 ‘빙계 물놀이장’이 운영되며, 가족 단위 피서객에게 특히 인기다.

계곡 인근에는 ‘빙계 얼음골 야영장’도 조성돼 있다. 오토캠핑장, 카라반 캠핑장, 어린이 놀이터, 샤워장 등 다양한 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어 1박 이상 머무르며 계곡의 시원함을 온몸으로 느끼기에 적합하다. 별도의 입장료 없이 상시 개방되며 주차도 가능해 부담 없이 찾을 수 있는 점도 장점이다.

[방문 정보]
- 주소: 경북 의성군 춘산면 빙계리 896
- 이용시간: 상시 개방
- 입장료: 무료
- 주차: 가능
- 체험안내: 물놀이장 운영(7~8월), 야영장 숙박 가능
- 주소: 경북 의성군 춘산면 빙계리 896
- 이용시간: 상시 개방
- 입장료: 무료
- 주차: 가능
- 체험안내: 물놀이장 운영(7~8월), 야영장 숙박 가능
얼음과 바람이 한여름에도 머무는 곳, 의성 빙계계곡에서 자연이 만들어낸 시원한 피서를 경험해보자.
Copyright © 힐링휴게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