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 가득한 양평 맛집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고즈넉한 분위기와 서후리 숲, 두물머리, 세미원, 구하우스 등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한 양평은 맛집이 가득한 곳입니다.
서울에서 차로 1시간 안팎 이동하면 충분히 관광 명소와 맛집을 둘러볼 수 있어 최고의 지리적 조건을 갖췄습니다. 양평 주민들도 사랑하고, 한번 오면 다시 또 오고 싶어지는 최고의 양평 맛집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연꽃언덕
◆ 매일 AM 11:00 - PM 21:00
◆ 0507-1384-4577
◆ 예약, 주차, 포장, 유아 시설, 무선 인터넷, 화장실, 단체 이용 가능, 반려동물 동반
매장 앞에 넓은 전용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 편하게 주차할 수 있습니다. 연꽃언덕은 100% 국내산 콩만을 사용하며 오랜 노하우로 두부 한 모에 물의 양은 최소로 잡는 대신 콩의 양을 최대한 늘려 일반 두부보다 더 고소하고 진한 순두부를 먹을 수 있습니다.
낮에 방문하면 창가 좌석에서 북한강을 조망할 수 있습니다. 연꽃언덕은 굉장히 넓으며 2층은 2인석으로 되어있어 4인 이상은 1층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테이블마다 비치된 태블릿 PC를 통해 음식 주문을 하면 되고 두부 정식을 맛있게 먹는 방법도 알려주니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부드러운 순두부와 입맛을 돋우는 갖가지 반찬, 담백하고 탱글탱글한 식감을 가진 생두부, 직화 제육 두부 정식을 주문하면 나오는 직화 제육은 불맛이 가득해서 인기입니다.
반찬으로 나물들이 나오기 때문에 고소한 두부를 첨가해 비빔밥을 만들어 구수한 찌개와 함께 먹으면 금상첨화입니다.
2. 용문원조능이버섯국밥
◆ 매일 AM 09:30 - PM 20:00
◆ 010-9386-0022
◆ 예약, 단체 이용 가능, 주차, 무선 인터넷, 포장, 화장실
용문원조능이버섯국밥은 보양식으로도 좋고 맛있게 건강한 맛이라 원기 회복으로 추천해 드리는 식당입니다. 사장님께서 산에서 버섯과 약재를 직접 채취해 요리하시기 때문에 더욱 신선한 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본관, 동관으로 나뉘어져 있어 원하는 곳으로 들어가면 되며 입장하면 허영만 백반 기행, 백종원 3대천왕 등 방송 사진이 걸려 있는 것을 보게 됩니다.
2인 이상부터 주문할 수 있는 능이버섯전골은 테이블 위에 설치된 인덕션에 냄비를 올려놓고 끓여서 먹으면 되는데요. 매우 싱싱한 채소들과 향기로운 버섯, 신선한 고기, 감칠맛 나는 육수가 조화를 이룹니다.
반찬은 몇 가지 되지 않지만, 전골을 즐기기 안성맞춤이며 추가 반찬은 셀프로 가져다 드시면 됩니다. 보글보글 끓여 먹는 뜨끈한 진한 국물은 추운 겨울날 먹기 딱 좋은 요리입니다. 뚝배기에 버섯 수프가 담아 나오는데 진한 버섯 맛이 일품입니다.
버섯약초밥에는 깨와 버섯, 콩나물이 가득하며 밑바닥에 들러붙은 누룽지가 구수해 입맛을 돋워줍니다.
3. 쌈지골
◆ 매일 AM 11:10 - PM 15:00 (정기휴무 매달 5번째 수)
◆ 010-4715-9478
◆ 주차, 예약
쌈지골은 바비큐 삼겹살로 매우 유명한 맛집 중의 맛집으로 예약으로만 운영됩니다. 딱 예약한 양만큼은 준비해 두시기 때문에 현장 추가 주문이 불가합니다.
식객 허영만의 백반 기행에 나온 이후 수많은 여행객이 다녀가 맛을 보고 감탄을 하고 돌아왔다는 맛집입니다.
녹음이 우거진 정원이 넓은 공원처럼 펼쳐지는 쌈지골의 대표 메뉴는 삼겹살입니다. 드넓은 푸른 자연을 만끽하며 맛있는 고기를 먹을 수 있습니다.
야외 바비큐장 형식으로 사장님이 직접 고기를 구워주시는데요. 중간에 뿌리는 구운 소금을 직접 구워 사용하신다고 합니다. 바비큐 삼겹살이라 숯불 향기 가득하며 겉은 바싹하고 속은 육즙 가득 부들 쫀득합니다.
20여 가지 다 다른 나물 요리가 나오는데 전부 직접 키운 채소들로 만든 나물로, 참기름도 직접 짠 국산 참기름만 사용해 다양한 나물을 무쳐주십니다. 새콤 고소한 나물과 바삭 쫀득한 고기, 구수한 된장찌개까지 완벽한 한 끼를 드실 수 있습니다.
4. 대복식당 불고기가게
◆ 매일 AM 11:00 - PM 21:00 (정기휴무 월)
◆ 0507-1413-6077
◆ 주차, 포장
들어서면 고소한 불고기 향이 나는 대복식당 불고기가게는 양평 퇴촌 맛집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불고기는 옛날 소불고기, 와규 소불고기 매우 소박한 두 가지 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문하면 양은 냄비 아래에 소불고기, 위에 수북한 야채를 담아 주십니다. 육수를 넣은 주전주를 주면 냄비에 육수를 부어가면서 드시면 됩니다.
소불고기 풍미를 한층 살려주는 몇 가지 반찬이 나오는데 그 중 파채 소스와 꼭 같이 드셔보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시원하고 감칠맛 나는 동치미도 일품입니다.
고기 자체가 두껍지 않고 얇아서 빨리 익으며 부드럽고 담백 고소합니다. 주차장이 굉장히 넓기 때문에 편하게 주차할 수 있지만 점심시간, 저녁 시간, 주말 등 피크시간 때는 자리가 없을 만큼 꽉 찬다고 하니 피크시간 때를 피해서 가시기를 바랍니다.
5. 회령손만두국
◆ 매일 AM 08:00 - PM 20:00 (정기휴무 수)
◆ 031-775-2955
◆ 단체 이용 가능
차를 가져오신 분은 가게 바로 앞과 도로 건너에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으니 편하게 주차하시면 됩니다. 친숙한 인테리어는 오래된 맛집 특유의 분위기가 느껴집니다.
회령손만두국은 손만두국, 떡만두국, 뚝배기 쟁반 만두, 빈대떡, 전골을 판매하며 소고기, 돼지고기, 쌀, 배추, 고춧가루 등 호주산 밀가루를 제외한 전부 국내산입니다.
기본 반찬으로 새콤시원한 물김치와 잘 익은 깍두기가 두 가지가 나오는데요. 소박하지만 깊은 감칠맛이 있어 입맛을 돋워주고 만둣국의 풍미를 더해줍니다.
만둣국은 구수하고 진한 사골육수 기반으로 만들어지고 그 안에 들어가는 만두는 직접 만든 손만두입니다.
두껍지 않은 만두피는 식감이 좋고 만두 속은 두부와 숙주로 꽉 차 있으며 맑고 담백한 사골국물이 일품입니다. 이북식 만두를 맛볼 수 있는 색다른 맛집을 찾는 분들에게 추천해 드립니다.
양평 주민들도 많이 찾고, 여행객들도 꾸준히 방문하는 양평 맛집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경기도 양평에는 맛집뿐만 아니라 맛있는 디저트를 판매하는 카페와 빵집, 관광명소가 무척 많습니다.
볼거리와 즐길 거리 먹거리가 밀집되어 있어 지루할 새 없이 하루를 뚝딱 보낼 수 있는데요. 이번 주말은 양평에서 1박 2일 여행을 보내며 이 모든 것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Copyright © 여행을말하다